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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6 no.4 = no.103, 2008년, pp.111 - 121
박준형 (한양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 황효원 (한양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 오철 (한양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 장명순 (한양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Using variable speed limits (VSL) is a key strategy for preventing traffic accidents and alleviating traffic congestion. This study proposes an algorithm to operate VSLs on freeways for traffic safety. The proposed algorithm consists of two components based on accident likelihood estimation and a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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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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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변제한속도 시스템의 센서를 통해 무엇을 운전자에게 제공하는가? | 가변제한속도 시스템은 센서(검지기, 시정계, CCTV 등), 가변제한속도표지(VSLS), 가변전광표지(VMS)와 이를 통제하는 센터로 구성된다. 센서를 통해 수집된 도로상황정보는 센터로 전송되고, 센터에서는 수집된 정보를 분석한 후 적정한 제한속도를 계산하여, 산출된 제한속도를 가변제한속도표지와 가변전광표지를 통해 운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 |
무엇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정체를 완화시키는데 기여하는 중요한 교통류 제어방안인가? | 효과적인 가변제한속도(Variable Speed Limit: VSL)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정체를 완화시키는데 기여하는 중요한 교통류 제어방안이다. 본 연구에서는 교통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가변제한속도를 적용하는 방법론을 제시하였다. | |
가변제한속도를 적용하는 조건 두 가지는 무엇인가? | 본 연구에서는 교통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가변제한속도를 적용하는 방법론을 제시하였다. 가변제한속도를 적용하는 조건을 두 가지로 분류하였는데, 사고위험도 예측모형에 따른 제한속도 변화와 도로환경조건의 변화에 따른 제한속도 조정 방안을 제안하였다. 예측된 사고위험도에 따른 가변제한속도의 적용은 검지기에서 추출되는 교통량, 속도, 점유율자료와 교통사고자료로 이항로지스틱회귀분석 기법을 사용하여 구축된 사고위험도 예측모형을 사용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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