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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6 no.4 = no.103, 2008년, pp.161 - 172
김진태 (연세대학교 도시교통과학연구소) , 김강휘 (서울시정개발연구원 도시교통부) , 이돈주 (한양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The level of service (LOS) evaluation method of the Highway Capacity Manual (HCM) is limited to intersections with pre-timed signal operation, while advanced real-time traffic control systems have been expending in the field. This paper proposes a preliminary framework for LOS analysis at isolated i...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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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신호제어시스템이란? | 실시간신호제어시스템(COSMOS; Cycle Offset Split Model of Seoul)은 국내에서 개발한 첨단교통신호제어시스템으로 검지기 점유시간 대 유효녹색시간의 비율로 각 움직임의 포화도를 추정하고 이를 토대로 신호주기길이 및 녹색시간 길이를 실시간 설계 및 운용한다(서울지방경찰청, 2001, 2002, 2003). 실시간신호제어시스템은 교차로 내부 포화수준이 약 0.9 수준에서 유지되도록 조절하며 각 방향별 움직임의 교통류 대 포화교통류율 비를 균등하게 유지하도록 현시길이를 설계 한다(Kim et al, 2003). | |
평균 녹색시간의 추정 방식은? | ‘대기행렬서비스시간’은 접근로에 정지한 대기차량들로 결정되는 녹색시간이며 ‘녹색연장시간’은 대기차량이 소거 이 후 도착 차량들로 영향 받는 녹색시간이다. 평균 녹색시간은 최대녹색시간을 시작 값으로 이들 값을 점차 줄여가며 수렴해 가는 방법으로 추정된다. | |
‘대기행렬서비스시간’과 ‘녹색연장시간’에 대한 설명은? | 편람은 평균 녹색시간을 ‘대기행렬서비스시간’과 ‘녹색연장시간’으로 구분하여 추정한다. ‘대기행렬서비스시간’은 접근로에 정지한 대기차량들로 결정되는 녹색시간이며 ‘녹색연장시간’은 대기차량이 소거 이 후 도착 차량들로 영향 받는 녹색시간이다. 평균 녹색시간은 최대녹색시간을 시작 값으로 이들 값을 점차 줄여가며 수렴해 가는 방법으로 추정된다. |
건설교통부(2004), "도로용량편람"
서울지방경찰청(2002), "실시간 신호제어시스템 실무해설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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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adian ITE(2006), "Canadian Capacity Guide for Signalized Intersections", ITE District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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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태.장명순.손봉수.도철웅(2002), "감응식 신호운영의 평가를 위한 평균녹색시간 추정모형 개발", 대학교통학회지, 제20권 제3호, 대학교통학회, pp. 159-168
Kim J.T. and Courage K.G. (2002), "Evaluation and Design of Maximum Green Time Settings for Traffic-Actuated Control", Transportation Research Record 1982, pp.246-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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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m J.T., Lee J.Y. and Chang M.S.(2007), "Neural Network based Cycle Length Design Model for Real-time Traffic Signal Control", in Press, Canadian Journal of Civil Engineering
김진태(2004), "Productive Korean Highway Capacity Software (PKHCS) 신호교차로 용량분석 프로그램",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등록번호 2004- 01-120-0016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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