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10 no.4, 2008년, pp.499 - 505
김정란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산업학과) , 유태순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산업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research the relations between brand attachment and brand loyalty depending on symbolic consumption propensity toward fashion goods. Subjects were 391 women in their twenties to fifties who live in Gyungsang Province and have purchased the fashion goods. Frequency ana...
고은경. (2001). 20대 여성의 물질주의 성향 및 사회화대행자의 태도가 의복의 상징적 소비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민정. (2001). 청소년의 상징적 소비성향과 충동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선영. (2000). 신세대 여성 소비자의 과시적 의복소비에 관한 연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양하. (2005). 상징소비의 문화.사회적 의미 분석: 상징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인구사회학적, 개인적, 사회적 요인의 다차원적 분석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완석, 유연재. (2003). 한국판 소비자 독특성 욕구척도: 척도개발과 타당화.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4(1), 79-10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연구회. (1992).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관리. 서 울: 나남. pp. 65-72
박성연, 이유경. (2006).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소비자 만족, 소비자-브랜드 관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 소비자들의 브랜드 개성과 소비자-브랜드 관계 유형 인식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7(1), 7-24
서인희. (2006). 브랜드 개성과 자아 이미지 간의 일치성과 제품지식 수준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경숙. (2005). 존 볼비와 애착이론. 서울: 학지사. pp. 107-124
이충원. (2006). 체면민감성, 사회적 불안, 자아존중감이 불확실성 회피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호배. (1989). 상징적 소비자행동에 관한 탐색적 연구. 경영연구, 12, 209-245
임은아. (2005). 물질주의성향과 과시소비성향에 따른 유명패션브랜드 선호도와 구매행동. 조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조은정, 김현중. (2002). 로열티 경영. 서울: 세종서적. pp. 57-95
최상진, 김기범. (2000). 체면의 심리적 구조. 한국심리학회지: 사회성격, 14(1), 185-202
한민경. (2004). 브랜드 성격이 브랜드 애착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커뮤니티 회원과 비회원간의 차이를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Assael, H. (1984) Consumer Behavior and Marketing Action. (2nd ed.). Boston Massachusetts: Kent Publishing Company
Ball, A. D., & Tasaki. L. H. (1992). The role and measurement of attachment in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2), 155-172
Fournier, S. (1998). Consumers and their brands: developing relationship theory in consumer research.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4, 343-373
Oliver, R. L. (1999). Whence consumer loyalty?. Journal of Marketing, 63, 33-44
Richins, M. L., & Dawson, S. (1992). A consumer values orientation for materialism and its measurement: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ch, 19, 303-315
Silverstein, M. J. & Fiske, N. (2003). Luxury for the masses. Harvard Business Review, 81(4), 49-57
Tepper, K.. & Bearden, W. O., Hunter, G. L. (2001). Consumers' need for uniqueness: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8, 50-66
Thomson, M.. & MacInnis, D. J., Park, C. W. (2005) The ties that bind: measuring the strength of consumers emotional attachment to brands.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5(1), 77-91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