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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ood Science and Nutrition, v.37 no.8, 2008년, pp.1069 - 1078
The purposes of this study were to identify the consumer behavior using in campus specialty coffee shop and to establish the marketing strategies through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IPA) of service quality. Questionnaires were distributed to 725 students at K University located in Masan, from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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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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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이 교내에 위치할 경우에 기대할 수 있는 효과는? | 커피전문점이 교내에 위치할 경우에 대학교는 학생들의 고급화된 소비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만남과 교류의 장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대학교내 위치한 커피 전문점의 경우 대부분 독과점 형태로 운영되므로 지속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며 안일한 운영으로 인한 서비스 품질저하와 이로 인한 고객만족도 저하 등의 문제를 야기해 학생의 복지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 |
대학교 내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품질 속성에 대한 중요도-수행도 분석한 결과 중점개선영역에 해당하는 항목은? | 종사원은 질문에 성의 있게 대답함'의 10개 항목이 해당 됨을 알 수 있었으며, 여기에 해당되는 항목들은 현재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중요도는 높으나 상대적으로 수행도는 낮은 중점개선영역 (Concentrate Here)에는 '5.의자가 편안함', '16.테이블간의 간격이 적당함', '17.테이블 내 의자간격이 적당함', '18.좌석이 충분함'의 4개 항목이 속해 향후 충분한 좌석 수, 테이블 간의 충분한 간격, 테이블내 충분한 의자 간격, 편안한 의자의 확보가 시급함을 알 수 있었다. | |
최근 커피전문점 이용객들의 커피전문점에 대한 인식의 변화는? | 최근 커피전문점 이용객들의 생활수준 향상과 소비 패턴의 다양화로 식생활에 대한 변화가 단지 테이크아웃 커피전 문점은 단지 커피만 마시는 곳이 아니라 분위기, 맛, 친목을 추구하는 장소로 인식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이런 변화에 발맞추어 현재의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은 변화하고 있는 고객들의 패턴에 맞게 서비스를 개발하고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필요하며(6), 특히 최근 고급화되고 있는 대학생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대학교내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의 개선 및 향상이 필요하다 하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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