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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매체와 패션브랜드의 이미지 일치성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 버스승차대의 의류, 화장품 쉘터광고를 중심으로
Advertising Effect of Advertising Channels and Image Congruence in fashion Brand : Fashion & Cosmetics of Bus Stop Shelter Advertisement 원문보기

대한가정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v.46 no.5 = no.241, 2008년, pp.1 - 8  

이승희 ((전) 성신여자대학교 의류학과) ,  이은옥 (성신여자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advertisement effect of bus shelter, according to the congruency between advertising medium and the fashion brand image, and products. Four types of questionnaire are made through pretest. 273 female college students participated in the study. The resul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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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버스 승차대 광고매체와 이미지 일치성과 패션 제품 유형에 따른 광고효과를 조사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결과는 패션 광고전략을 제시하는데 유용한 자료로 제공되어질 수 있을 것이다.
  • 연구문제 1. 버스 승차대 쉘터 광고와 브랜드 이미지 일치성에 따른 광고효과를 조사한다.
  • 연구문제 2. 버스 승차대 쉘터 광고와 제품(의류 vs 화장품) 에따른 광고효과를 조사한다.
  • 연구문제 3. 버스 승차대 쉘터 광고의 브랜드 이미지 일치성과 제품에 따른 광고효과를 조사한다.
  • 본 연구는 20대 여대생을 대상으로 버스승차대 쉘터 광고매체와 패션브랜드 이미지 일치성과 제품에 따른 광고효과를 조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본 연구는 버스 승차대 광고 매체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와 이미지 일치성에 따른 광고 효과를 고찰함으로써 실제 패션광고전략에 적용 가능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데 그 마케팅시사점이 있다고 하겠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한계점을 가지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후속 연구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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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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