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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만화애니메이션 연구= Cartoon and animation studies, no.14, 2008년, pp.83 - 99
In general, the cut or dissolve or etc., collective changeover represents the change of scene in the film. Animation film makes scene's various parts to allow intended sensibility and narrative factors by special manufacturing skill generating frame image one by one and transfer it to the differ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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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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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에서 가장 전통적이고 기본적인 이미지 전환 기술은 무엇인가? | 애니메이션에 있어서 가장 전통적이고도 기본적인 이미지 전환 기술은 구성 요소 개체의 디졸브이다.19) | |
수작업 애니메이션이 디지털 프로그램에 의한 필름 혹은 실사 촬영 필름과 구분되는 가장 큰 특징은 무엇인가? | 수작업 애니메이션1)이 시간의 연속선상에서 화면 구성이 자동으로 형성되는 디지털 프로그램에 의한 필름 혹은 실사 촬영 필름과 구분되는 가장 큰 특징은, 각각의 프레임을 이루는 시각적 구성 요소와 각각의 프레임 사이에 일어날 시각적 현상을 지극히 임의적이고 개별적으로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이다. | |
2D 수작업 애니메이션에서 캐릭터와 배경 즉, 사물과 공간을 너머 관객의 시선을 서로 다른 시각적 차원으로 지속적으로 강렬하게 몰입시키는 것은 어떤 기능을 가능케 하는가? | 그러나 캐릭터와 배경 즉, 사물과 공간을 너머 관객의 시선을 서로 다른 시각적 차원으로 지속적으로 강렬하게 몰입시키는 것은 2D 수작업 애니메이션의 강한 매력으로 볼 수 있다. 결국 이 같은 특성은 화면 전체의 구성 요소들을 통한 섬세한 은유와 개체들 각각의 함축적 의미 체계의 전달을 가능케 하는 문학적 기능을 가능케 한다. 장면에 관한 해석은 기호적 원근법의 세계와 평면적 조형 세계의 경계를 허물며 보다 다분화 되고 복잡하게 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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