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감성과학 = Science of emotion & sensibility, v.11 no.2, 2008년, pp.181 - 192
김연이 (인하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디자인학) , 나영주 (인하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디자인학)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outdoorwear satisfaction of silver consumers and their purchase behavior according to age. The survey participants in this study were 100 elders who were climbing the Bukhan mountain; 68 among them were new silver group in range of 55-64 years old. As th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유기상,1997에 따르면 '실버'란 무엇을 지칭하는 뜻인가? | 노인의 건강 및 소득보장, 주거, 의류, 식품, 일상생활 분야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연구문제들이 제안되고 있으며 또한 이와 관련하여 실버산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실버’란 노인의 흰머리를 미화시켜 표현한 단어로 중년층과 노년층을 지칭하는 뜻이다 (유기상,1997). 최근 들어 나이를 기준으로 하는 타깃 마케팅이 큰 관심을 끌고 있으며 노년층의 증가에 따라, 황금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실버시장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 |
노인들에게서 등산복에 대한 다양한 수요와 구매 행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이유는? | 실버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다양하고 적극적인 여가활동으로 나타나며 그 중에서도 꾸준한 운동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유지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실버소비자 전반의 여가활동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고 등산이 대중적인 여가활동이자 생활 스포츠로 확고하게 자리잡아감에 따라 등산복에 대한 다양한 수요와 구매 행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 노인을 위한 등산복이나 등산복의 개발 및 연구는 현재까지 미미한 수준이다. | |
실버 소비자의 등산복 구매 실태와 만족도를 알아보고 노인 연령대에 따른 차이를 분석한 본 연구의 결과는? | 0을 이용하여 t Test와 카이검증을 통하여 분석하였다. 뉴실버 소비자들은 실버소비자보다 스포츠웨어를 자주 구입하였으며 구매비용도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인지도도 높았으며 구매장소는 스포츠웨어 전문매장을 선호하였다. 구매기준과 불만족 요인도 연령대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즉 뉴실버 소비자에게는 등산복의 품질, 디자인/색에 대한 불만족이 높은 반면에, 실버 소비자에게는 품질, 착용감/쾌적감이 불만족이 높았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