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thematical Education. Series A. The Mathematical Education, v.48 no.4 = no.127, 2009년, pp.455 - 467
During problem solving, "mathematical thought process" is a systematic sequence of thoughts triggered between logic and insight. The test questions are formulated into several areas of questioning-types which can reveal rather different result. The lower level questions are to investigate individual...
교육과학기술부 (2008).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IV). 수학, 과학, 실과, 광주 : 한솔사.
교육인적자원부 (2007a).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수학 3-나, 서울 : (주)천재교육.
교육인적자원부 (2007b).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수학 3-나, 서울 : (주)천재교육.
강시중 (1981). 수학교육론. 서울 : 교육출판사.
김상미 (2009). 초등수학 영재교육원 학생들의 프랙탈 구성 방법 분석. 대한수학교육학회 수학교육학연구 19(2), pp.341-354.
김우현. 송상헌 (2009). 변형된 상금 분배 문제의 해결과정에 나타나는 초등학교 수학영재들의 사고 특성 분석. 대한수학교육학회 학교수학 11(2), pp.317-333.
김지원. 송상헌 (2004). 한 수학영재아의 수학적 사고 특성에 관한 사례연구. 대한수학교육학회 수학교육학연구 14(1), pp.89-110.
박한식. 구광조 (1982). 수학과교수법. 서울 : 교학사.
성태제 (2000). 교육연구방법의 이해. 서울 : 학지사.
이종희. 김선희 (2003). 수학적 의사소통. 서울 : 교우사.
전남련 외 2명 공저 (2006). 유아관찰평가의 이론과 실제. 파주 : 양서원.
정은실 (1986). 수학적 사고와 그 교육에 대한 고찰. 교육개발 43, 한국교육개발원, pp.86-92.
최근배. 김홍선 (2007). 초등 영재 교육에서의 구성주의 교수. 학습 모형 적용 연구-알고리즘 문제를 중심으로-.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21(2), pp.153-176.
片桐重男, 이용율 외 3명 공역 (1997a). 수학적인 생각.태도와 그 지도 I-수학적인 생각의 구체화. 서울 : 경문사.
片桐重男, 이용율 외 3명 공역 (1997b). 수학적인 생각.태도와 그 지도 II-문제해결과정과 발문분석. 서울 : 경문사.
한국교육개발원 (1997). 수학 영재 판별 도구 개발 연구 (II). 수탁연구 CR-50. 서울 : 한국교육개발원.
한인기 (2006). 수학교육학의 기초와 실제. 경상대학교출판부, pp.12-14.
한인기. Kombarov A. (2004). 수학 영재교육에서 기하학의 역할 및 지도.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18(2), 한국수학교육학회, pp.265-276.
National Council of Teacher of Mathematics, 류희찬 외 5명 공역 (2007). 학교수학을 위한 원리와 규준. 서울 : 경문사.
Polya, G., 우정호 역 (2008). 어떻게 문제를 풀 것인가?. 서울 : 교우사.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