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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7 no.3, 2009년, pp.81 - 90
정성봉 (한국교통연구원 국가교통조사분석사업단) , 황보희 (한국교통연구원 도로교통연구실) , 성낙문 (한국교통연구원 도로교통연구실) , 이선하 (공주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The safety management of a road network comprises four basic inter-related components:identification of sites(black spot) requiring safety investigation, diagnosis of safety problems, selection of feasible treatments for potential treatment candidates, and prioritization of treatments given limit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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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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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네트워크의 안전 관리는 어떤 순서로 이루어지는가? | 도로 네트워크의 안전 관리는 기본적으로 교통안전 조사를 위한 사이트(교통사고 잦은 지점) 선정, 안전문제에 대한 진단, 잠재적 위험요소들에 대한 가능한 대안 선정, 주어진 예산 제약 하에 대안간의 우선순위 결정과 같은 순서로 이루어진다. 이 중 교통안전 조사를 위한 사이트(교통사고 잦은 지점)의 경우는 안전 관리를 위한 첫 번째 단계인 동시에 가장 중요한 과정 중 하나이다. | |
도로 네트워크의 안전 관리 중 첫 번째 단계인 동시에 가장 중요한 과정 중 하나는 무엇인가? | 도로 네트워크의 안전 관리는 기본적으로 교통안전 조사를 위한 사이트(교통사고 잦은 지점) 선정, 안전문제에 대한 진단, 잠재적 위험요소들에 대한 가능한 대안 선정, 주어진 예산 제약 하에 대안간의 우선순위 결정과 같은 순서로 이루어진다. 이 중 교통안전 조사를 위한 사이트(교통사고 잦은 지점)의 경우는 안전 관리를 위한 첫 번째 단계인 동시에 가장 중요한 과정 중 하나이다.(Persaud, 2001) | |
기존 사고예측모형의 단점은 무엇인가? | 이에, 최근에는 다양한 사고예측모형 개발을 통해 사고 위험을 측정하고자 하는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이 또한 사고의 임의성과 모형의 예측력 부족 등으로 적용하기에는 많은 한계가 존재한다. 기존 사고예측모형은 모형의 적합도가 그다지 높지 않으며 또한,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교통사고가 일시적으로 대폭 증가 혹은 감소했을 때 이를 반영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는 최종적으로 교통안전개선 사업 평가 시 효과를 지나치게 과대 혹은 과소평가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RTM Bias)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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