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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telligent systems, v.19 no.4, 2009년, pp.538 - 544
김성호 (군산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 채부경 (군산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As the world game marcket has been recording weak growth, the development of new gane concept is required to attract the gamer's attention from those who were fed up with the previous game paradigm. Recently, the game which can recognize the player's motions and provide new interaction between the 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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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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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추세인 체감 기능이 가미된 온라인 게임이 개발된다면,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온라인 게임 시장이 주류를 이루고 있으나, 온라인 게임 사용자들이 기존 온라인 게임들의 천편일률적인 내용에 염증을 느끼고 새로운 컨셉의 온라인 게임을 절실히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최근 추세인 체감 기능이 가미된 온라인 게임이 개발된다면,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4]. | |
공격상황에 대한 제스처를 별도의 센서 노드를 사용하여 분류한 이유는 무엇인가? | 공격 및 정지 상황의 분류는 상기에서 설명된 서기, 좌로 돌기 및 우로 돌기와 같은 제스처들의 분류 방법과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단, 공격상황에 대한 제스처는 서기, 좌로 돌기 및 우로 돌기와 달리 활동 상황에서도 동작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도의 센서노드를 사용하여 분류하였다. | |
3축 가속도 센서를 기반으로 위치에 제약받지 않고 사용자의 움직임을 식별하기 위해 이용하는 기법은 무엇인가? | 본 논문에서는 3축 가속도 센서를 기반으로 위치에 제약받지 않고 사용자의 움직임을 식별하기 위해서 SMA와 PCA기법을 이용하였다. 이 두 가지 기법은 사용자의 활동 상황 및 비활동 상황을 분류하고 이를 통해 PC게임의 입력으로 사용할 수 있는 3-D게임용 인터페이스 모듈을 구현하였으며 제안된 게임기 인터페이스의 유용성 검증을 위해 Zigbee노드와 3축 가속도 센서를 이용한 테스트 베드 환경에서의 실험을 진행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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