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17 no.4, 2009년, pp.93 - 100
Intake/exhaust valve timing and exhaust cam lift were changed to control the internal exhaust gas recirculation (IEGR) and combustion phase of homogeneous charge compression ignition (HCCI) engine. To measure the IEGR rate, in-cylinder gas was sampled during from intake valve close to before igniti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의 단점은? | 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은 아주 희박한 혼합기를 연소시킬 수 있어 연료 경제성이 뛰어나고 연소 온도가 높지 않아 질소산화물(NOx; nitrogen oxides)의 발생량이 낮으며, 예혼합된 연료/공기 혼합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국부적으로 농후한 영역이 감소하여 입자상 물질(PM; particulate matter)의 배출량을 저감할 수 있다.1) 하지만 자발 점화 시기와 연소 기간을 제어 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고, 부하를 늘리기 위해 연료 공급량을 증가시키게 되면 노킹이 발생하여 큰 소음이 발생하고, 짧은 순간 동안 발생하는 큰 압력에 의해 엔진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다. 또한 압축 행정 동안에 실린더 내부에 존재하는 틈새 체적 (crevice volume)에 들어갔던 연료들이 낮은 연소온도로 인하여 팽창 행정 중 산화 반응의 부족으로 인하여 불완전 연소하여 탄화수소(HC; hydro carbon)와 일산화탄소(CO; carbon mono-oxide)의 배출량을 증가시키는 단점이 있다.2) | |
예혼합 압축 착화는 무엇인가? | 예혼합 압축 착화는 예혼합된 연료/공기 혼합기를 압축시켜 자발점화 시키는 연소 방법이다. 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은 아주 희박한 혼합기를 연소시킬 수 있어 연료 경제성이 뛰어나고 연소 온도가 높지 않아 질소산화물(NOx; nitrogen oxides)의 발생량이 낮으며, 예혼합된 연료/공기 혼합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국부적으로 농후한 영역이 감소하여 입자상 물질(PM; particulate matter)의 배출량을 저감할 수 있다. | |
엔진 연소 방법은 크게 어떻게 나눠볼 수 있나? | 엔진 연소 방법은 크게 스파크 점화와 압축 착화방식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최근에 와서는 예혼합 압축 착화(HCCI; homogeneous charge compress ion ignition) 방식이 추가되어 그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
J. E. Dec, 'A Computational Study of the Effects of Low Fuel Loading and EGR on Heat Release Rates and Combustion Limits in HCCI Engines,' SAE 2002-01-1309, 2002
V. I. Golovitchev, N. Nordin and J. Chomiak, 'Neat Dimethyl Ether: Is It Really Diesel Fuel of Promise?,' SAE 982537, 1998
H. Teng, J. C. McCandless and J. B. Schneyer, 'Thermochemical Characteristics of Dimethy Ether-An Alternative Fuel for Compression-Ignition Engines,' SAE 2001-01-0154, 2001
P. Wolters, W. Salber, J. Geiger, M. Duesmann and J. Dilthey, 'Controlled Auto Ignition Combustion Process with an Electromechanical Valve Train,' SAE 2003-01-0032, 2003
J. Jang, K. Yeom and C. Bae, 'Effect of Various Intake Valve Timing Conditions and Exhaust Throttle on the Residual Gas Fraction and Exhaust Emission in an SI Engine,' Spring Conference Proceedings, Vol.1, KSAE, pp.65-70, 2004
D. Yap and A. Megaritis, 'Applying Forced Induction to Bioethanol HCCI Operation with Residual Gas Trapping,' Energy and Fuel, Vol.19, pp.1812-1821, 2005
A. Oakley, H. Zhao, N. Ladommatos and T. Ma, 'Experimental Studies on Controlled Auto-Ignition (CAI) Combustion of Gasoline in a 4-Stroke Engine,' SAE 2001-01-3606, 2001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