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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연소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mbustion, v.18 no.1, 2013년, pp.27 - 33
Hydrogen-dimethy ether(DME) partially premixed compression ignition(PCCI) engine combustion was investigated in a single cylinder compression ignition engine. Hydrogen and DME were used as low carbon alternative fuels to reduce green house gases and pollutant. Hydrogen was injected at the intake 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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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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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석연료가 갖고 있는 한계는? | 최근 에너지의 지속가능성이 화두가 되고 있다. 화석연료는 그 매장량이 한정되어 있고, 또한 특정 지역에 편중되어 매장되어 있기 때문에 수급 및 지속성에 많은 문제를 내포하고 있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석유 매장량에 따른 유가 상승의 불안은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며, 탄소계 연료의 사용으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은 여전히 풀어야 할 과제로 남아 있다. 이에 따라 석유계 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대체 연료를 개발하고 이용하려는 노력은 세계 각국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
고옥탄가 연료인 수소의 장점은? | 이에 따라 석유계 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대체 연료를 개발하고 이용하려는 노력은 세계 각국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대체 연료 중 고옥탄가 연료인 수소는 그 양이 거의 무한에 가깝고 연소 생성물이 물뿐이라는 장점을 갖는다. 이에 가장 유망한 대체 연료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으며, 수소의 사용 방법 중 하나가 내연기관 내에서의 연소라 할 수 있겠다. | |
수소 압축착화 엔진을 흡기 가열이나 과급없이 상용 디젤엔진 정도의 압축비를 사용하여 압축착화를 하기 위해 DME를 사용하는 이유는? | 수소 압축착화 엔진을 흡기 가열이나 과급없이 상용 디젤엔진 정도의 압축비를 사용하여 압축착화를 하려면, 보조 연료의 도입이 필요하다[7-11]. DME는 자착화 온도가 508 K 정도로 낮고 압축 착화성을 나타내는 세탄가가 55 이상으로 높아 압축착화 엔진의 착화제로 사용하기 용이하다[12]. 또한, 최근 DME를 수소저장매체로 이용하기 위한 연구가 주목받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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