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한 단어 수는 입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선택한 단어 수는 30입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공학교육 = Engineering education, v.16 no.3, 2009년, pp.57 - 60
초록이 없습니다.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팀기반학습에서 우려되는 점은 무엇이 있는가? | 일반적으로 팀기반학습에서 가장 우려하는 것은 학습자들의 무임승차 즉, 군중 속에 숨기 행위이다. 따라서 무임승차를 방지하고 구성원 모두가 지적자원으로 팀학습에 주도성을 가지고 참여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팀구성과 구성원들의 역할 설정, 학습활동에 대한 성찰과 피드백, 그리고 공정한 평가를 통한 개인과 팀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원리를 적용해야 한다. | |
팀기반학습은 무엇의 변환을 통해 가능해지는가? | •소집단을 팀으로 변환시킨다. •기술을 전략으로 변환시킨다. •학습자들의 학습의 질을 변환시킨다. •많은 교수자들이 가르치는 것의 즐거움을 다시 느끼게 된다. | |
팀기반학습이란? | 팀기반학습은 최상의 성과를 산출하는 학습팀이 되도록 지원하고, 팀들이 유의미한 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교수전략이다. 즉, 팀기반학습은 특별한 교수전략이지, 독립적인 소집단 활동의 대안이 아니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