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9 no.5, 2009년, pp.99 - 106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analyze character of animation, , on the basis of Greimas' semiotic theory. Animation consists of activities between characters shown in narrative. The characters' activities show their value system and meaning. Hierarchical value system is created in the process that...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성도, 구조에서 감성으로, 고려대학교 출판부, pp.70-71, 2002.
김윤배,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기호학적 생성구조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p.66, 2003.
블라디미르 프롭, 황인덕 역, 민담형태론, 예림기획, 1998.
김성도, 구조에서 감성으로, 고려대학교 출판부, pp.205-206, 2002.
A. J. Greimas and J. Courtes, Semiotiotique - Dictionnaire raisonne de la theorie 여 langage(Paris:Hachette), p.139, 1979.
김성도, 구조에서 감성으로, 고려대학교 출판부, pp.214-215, 2002.
권명광, 신항식 공저, 광고 커뮤니케이션과 기호학, 문학과 경제사, pp.174-175, 2003.
A. J. Greimas and J. Courtes, Dictionnaire, p.29, 1989.
로버트 스탬외, 이수길, 이우석, 문재철, 김소연, 김병철역, 어휘로 풀어읽는 영상 기호학, 시각과 언어, p.35, 2003.
김성도, 구조에서 감성으로, 고려대학교 출판부, p.208, 2002.
W. Jerry, Pickering, Theatre, A Contemporany Introduction, Minesota West Publishing Company, p.156, 1978.
김성도, 의미에 관하여: 기호학적 시론, 인간사랑, 1997.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