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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처리학회논문지. The KIPS transactions. Part D. Part D, v.16D no.4, 2009년, pp.541 - 548
신성진 (숭실대학교 컴퓨터학과) , 류성열 (숭실대학교 컴퓨터학부) , 김유리 (대림INS)
Many companies have recently apply SLA and execute IT service by using SLA. However, there are no objective standards for selection and improvement of SLA evaluation metrics. We derive and present measurement attributes that are criteria for selection and improvement of SLA evaluation metrics as m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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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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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A 지표 선정을 위해 구축한 프레임워크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 SLA 지표 선정을 위해서 LG CNS에서는 SLA 지표 선정 프레임워크를 구축하였다. 프레임워크는 크게 SLA 지표풀 생성과 SLA 지표 도출의 두 단계로 나누어진다. | |
IT 아웃소싱이 증가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 정보시스템의 활용이 증가함에 따라 IT 아웃소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아웃소싱의 증가와 더불어 기업들은 IT 아웃소싱을 단순한 비용절감 차원이 아니라 핵심역량을 강화하여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보다 확장된 차원으로 인식하고 있다[2]. | |
IT 거버넌스란 무엇인가? | IT 거버넌스에 대한 정의는 ITGI(IT Governance Institute)[6] 및 Weill & Ross(2004)[7] 등 다양하게 있다. 이를 종합하여 나타내면, IT 거버넌스는 “IT 자원 및 정보를 기업 비즈니스 전략 및 목표와 연계하여 우선순위 중심의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확립하기 위해서 IT 지배 및 통제관리 체제를 구성하는 것”이라 하였다[1]. |
김경미, 'IT 거버넌스와 IT 서비스 관리 프로세스 성숙도가IT 아웃소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서한준 외, 'IT 아웃소싱 운영 효율과 만족 증대를 위한 SLA 지표 선정 프레임워크', LG CNS 연트루 정보기술연구소 간행물 3권 2호, pp.139-150, 2004
서한준 외, 'IT BSC를 기반으로 한 ITO 성과측정 프레임워크수립', 한국 SI 학회, 2003
J. L. Harbour, The Basics of Performance Measurement, Quartely Resource, 1997
ITGI, Board Briefing on IT Governance 2nd Edition, IT Governance Institute, 2003
P. Weill, J. Ross, IT Governance: How Top Performers Manage IT Decision Rights for Superior Results,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2004
S. Taylor, V. Lloyd, C. Rudd, ITIL Version 3 - Service Design, Office of Government Commerce, 2007
L. Wallin, IT Infrastructure and Operations Leaders: Enhance Business Value With Gartner's Maturity Model, Gartner Symposium/ITxpo, 2007
I. Hayes, Metrics for IT Outsourcing Service Level Agreements, Clarity Consulting Article, 2002
F. Niessink, V. Clerc, T. Tijdink, Hans van Vliet, The IT Service Capability Maturity Model, (r)CMM Release Candidate 1,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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