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9 no.4, 2009년, pp.11 - 20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consider a line of context into the game-based learning. By reason of that, in this study this system of the roles into interaction game, both variable and flexible, will be considered in terms of what it means and what it takes however, beyond certain reasons, it do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Duffy, T. M., & Jonassen, D. H, “Constructivism: New Implications for instructional technology?”, Educational Technology, Vol. 31, No. 5, pp.7-12, 1991.
백영균, “에듀테인먼트의 이해와 활용”, 서울: 도서출판 정일, 2005.
Alessi, S. M., and Trollip, S. R,
Betz, J. A, “Computer games: Increase
Garris, R., Ahlers, R., and Driskell, J,
Gee, J. P, “What Video Games Have To
Gros, B, “Digital Games in Education: The
Kirriemuir, J, “The relevance of video games
Mitchell, A., & Savil-Smith, C, “The use of
Squire, K., & Jenkins, H, “Harnessing the
김보경, 김재동, “컴퓨터 게임을 통한 학습의 몰입 관련변인이 학업성취수준에 미치는 영향의 경로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1(3), pp.89-114, 2005.
백영균, 김향희, “교육용 온라인게임에서 몰입과 게임행동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요인에 대한 연구”, 교육공학연구, 21(3), pp.1-32, 2005.
백영균, 정용석, “게임기반학습에서 학습자의 게임능력 및 학습능력이 논리적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0(4), pp.119-140, 2005.
Prensky, M, “What kids learn that's positive from playing video games”, 2002.
Mey, J, “Pragmatics: An Introduction” Oxford:
Bransford, J. D., Sherwood, T. D.,
Diane H. Sonnenwald, Linda G. Pierce:
Allen, B, “Information needs”, A personin-
윤정옥, “맥락에 따르는 정보추구: 대학생의 과제 관련 정보탐색의 내용분석”,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35(2), pp.199-218, 2004.
Hymes, D, “Foundations in Sociolinguistics”,
Wikipedia, “What is the context? Retrieved
Dourish, P, “What We Talk About When We
Dempsey J. V., Rasmussen, K., & Lucassen, B, “The instructional gaming literature:
송원임, “컴퓨터게임 문화가 초등학생의 생활양식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2001.
안희숙, “컴퓨터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 초등학생 창의성 신장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인천교육대학교, 2003.
Bottino, R. M., Ferlino, L., Ott, M., &
Brownfield, S., & Vik, G, “Teaching basic
Squire, K., Jenkins, H., & The
최정임, “상황학습 이론에 따른 학습 내용의 구성, 교사의 역할, 평가 원리에 대한 고찰”, 교육학연구, 35(3), pp.213-239, 1997.
Bednar, A. K., Cunningham, D., Duffy, T.
Lave, J., & Wenger, E, “Situated learning:
Savery, J. R., & Duffy, T. M, “Problem
Spiro, R. J., Feltovich, P. J., Jacobson, M. J.,
Malone, T. W., & Lepper, M. R, “Making
백영균, “게임기반학습의 이해와 적용”, 서울:교육과학사, 2006.
강인애, “왜 구성주의인가”, 서울: 문음사, 1997.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교육용 게임시장 분석 및 개발전략”, 2003.
방선옥, “창의성의 사회적 맥락요인 연구”, 교육과학연구, 13, pp.25-37, 199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