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8 no.6, 2018년, pp.17 - 28
Despite the Korean Government's efforts, serious games industry still finds difficult to thrive in Korea.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systematically why serious games industry is slow to grow in South Korea and to make future suggestions for policy by studying the case of FCPS program.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FCPS 교육청에서 2016년부터 FCPSOn 프로그램을 시작한 목적은? | FCPS 교육청은 2016년부터 FCPSOn 이라는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이는 교육청 소속의 학교 학생들 전원에게 1:1 테크놀로지를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그 목적은 ICT에 대한 평등한 접근과 개별화되고 의미 있는 학습경험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FCPSOn은 “졸업생의 모습(Portrait of a Graduate)”이라는 인재상을 목표로 하는데, 이를 실현하기 위한 도구로서의 테크놀로지에 초점을 맞추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 |
FCPSOn이 목표로 하는 "졸업생의 모습"이라는 인재상은 무엇을 추구하는가? | FCPSOn은 “졸업생의 모습(Portrait of a Graduate)”이라는 인재상을 목표로 하는데, 이를 실현하기 위한 도구로서의 테크놀로지에 초점을 맞추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인재상은 학업 성취목표를 학교 졸업 이후의 삶에 맞추어 의사소통이 원활한 사람, 협력을 잘하는 사람, 윤리적인 세계시민, 창의적/비판적 사고를 하는 사람, 목표 지향적이고 회복탄력성을 가진 사람을 길러낼 것을 추구한다(Fig 2). 교육청은 이러한 목적에 부합하는 인재를 길러내기 위한 중요한 한 가지 방법으로 학교에서의 ICT사용을 꼽은 것이다[18]. | |
정부가 기능성게임을 지원하는 목적을 요약하면? | 이를 종합하여 보면 정부가 기능성게임을 지원하는 목적은 “1) 게임에 대한 인식 제고 2) 기능성 게임을 통한 수익 창출 및 시장 확대”로 요약될 수 있겠다. 그러나 지난 10년간의 지원을 통해 이러한 목적이 성취되었다고 보기는 어렵다. |
D.W.Lee, H.S.Yoon, "Study of Functional Games", J.Natural Sci., Vol 6,1999, Sang Myung University
KOCCA, "Serious Games Outcomes and Policy", 2018
KOCCA, "Serious Games Strategy Report", 2009
KGDA, "2017 Serious Games Vitalization Forum Report", 2017
Digital Times, http://www.dt.co.kr/ contents.html?article_no2017050102101131102001
HanKyoung Game Talk, http://gametoc.hankyung.com/news/articleView.html?idxno47742
KukiNews http://www.kukinews.com/news/article.html?no583986
KOCCA, "2015 Korean Serious Games Industry Report", 2015
KOCCA, "Serious Games Policy Report", 2013
D. Djaouti, J. Alvarez, J. Jessel, O. Rampnoux, "Origins of Serious Games. In: Ma M., Oikonomou A., Jain L. (eds) Serious Games and Edutainment Applications" Springer, London, 2011
L.M. Takeuchi, & S. Vaala, "Level Up Learning: A national Survey on Teaching with Digital Games" New York: The Joan Ganz, 2014
Allied Market Research, "SERIOUS GAMES MARKET- GLOBAL OPPORTUNITY ANALYSIS AND INDUSTRY FORECAST, 2016-2023" 2017 https://www.prnewswire.com/news-releases/global-serious-games-market-expected-to-reach-9167-million-by-2023---allied-market-research-662278263.html
Technavio, "Global Education Gamification Market 2016-2020", 2016 https://www.technavio.com/report/global-education-technology-global-education-gamification-market-2016-2020?utm_sourceT3&utm_mediumBW&utm_contentMedia
KOCCA, "2014 Serious Games Industry Survey and Development Case Studies", 2014
Stanford Encyclopedia of Philosophy https://plato.stanford.edu/entries/ecology/
J.M. Kwon, "Complexity Theory and Special Education", J. Special Education, 8(2), 279-293, 2009
nich.com(2018) https://www.niche.com/places-to-live/search/counties-with-the-best-public-schools/
FCPS Technology Plan. Fairfax County Public Schools Report (2015)
FCPSOn(2018). https://www.fcps.edu/resources/technology/fcpson
J. Morrison, S. Ross, C. Wilson, J. Eisinger, A. Reid, "FCPSOn Phase One Evaluation Report. Center for REsearch and Reform in Education" Johns Hopkins University, 2017
D. Clark, "Cognitive Behavioral Therapy: 30 Highly Effective Tips and Tricks for Rewiring Your Brain and Overcoming Anxiety, Depression & Phobias (Psychotherapy)" CreateSpace Independent Publishing Platform, 201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