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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 Journal of the Korea Academia-Industrial cooperation Society, v.10 no.10, 2009년, pp.2879 - 2885
Internet is a major source of data on consumer behavior and a medium in which marketers use their knowledge of consumer behavior to influence consumers. The focus of this research has been college students by assuming the constant of the special traits of internet shopping and the shopping tastes 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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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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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 정의한 소비자행동이란? | 소비자행동은 소비자가 자신의 필요나 욕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탐색 및 획득 과정을 말하며 기존의 연구자들의 소비자행동 개념은 다음과 같다. | |
소비자행동을 연구하는 중요한 이유는? | 소비자행동을 연구하는 중요한 이유는 우리 생활에 있어 소비자들이 수행하는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 |
소비자행동 연구의 유용성을 요약한다면? | 첫째, 소비자 자신에 있어 소비자행동에 관한 지식은 소비자로서 좀 더 효율적인 소비행위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소비자행동의 연구는 소비자의 성향변화, 구매행동에 관한 사실, 의사결정을 위한 사고과정을 설명하는 유형의 정보를 제공해준다. 둘째, 마케팅관리자들에 있어 소비자행동에 대한 분석은 시장세분화, 제품 위치화 및 차별화, 환경영향요인의 분석, 소비자조사 및 연구개발, 마케팅믹스 계획 등의 마케팅관리 및 전략설정에 기초를 제공한다. 셋째, 소비자행동분석은 공공정책을 결정하는 정책 결정자들에게 중요하다. 이는 소비자의 보호 및 사회복지 차원과 기업들에게는 소비자에 대한 정보를 제시해 줄수 있다는데 의미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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