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철도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v.13 no.5 = no.60, 2010년, pp.469 - 475
고희영 (국립한밭대학교 기계설계공학과 대학원) , 신광복 (국립한밭대학교 기계공학부) , 이광섭 ((주)우진산전) , 이은규 ((주)우진산전)
In this paper, the structural integrity and fatigue strength for the bogie frame of Monorail being developed in domestic was evaluated. Presently, the standard of evaluation for the bogie frame of monorail was not regulated. Therefore, the evaluation of the structural integrity and fatigue strength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경전철의 장점은 무엇인가? | 현재 국내 광역권 도시의 교통 혼잡 문제를 해소시키기 위해 새로운 도시교통체계로서 신교통수단인 경전철이 도입되고 있다. 경전철은 기존 지하철에 비해 건설비 및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정시성 및 친환경성의 특징을 갖는다. 이러한 경전철 종류에는 모노레일, 자동무인경전철(AGT), LIM, 노면전차 등이 있다[1,2]. | |
경전철 종류 중 모노레일의 특징은 무엇인가? | 특히, 모노레일은 2~4량을 1편성으로 하여 궤도형태의 1개 주행로를 따라 차량이 현수식 또는 과좌식으로 주행하는 교통수단으로서, 고무차륜이 외부에 노출되어 있지 않고 궤도를 감싸는 특징을 갖는다. 또한, 다른 경전철에 비해 도시미관 및 공간 활용성 면에서 우수한 특징을 갖는다[3,4]. 이러한 모노레일은 처음 독일 뷔퍼탈(wuppertal)에서 운행되었으며, 현재는 호주, 미국, 일본 등에서 주로 운행되고 있다[5-7]. | |
경전철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가? | 경전철은 기존 지하철에 비해 건설비 및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정시성 및 친환경성의 특징을 갖는다. 이러한 경전철 종류에는 모노레일, 자동무인경전철(AGT), LIM, 노면전차 등이 있다[1,2]. |
K.R. Chung, S.K. Yoon, Y.H. Choi (2006) A Study on the Development Strategies for the Light Rail Transit Industry,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9(1), pp. 95-101.
Y.M. Ahnm, S. Y. Jeon (2008) The Plan of Minimization to the Station of Monorail, Autumn Conference of Korean Society for Railway, pp. 45-49.
T.H. Park, M.H. Park, S.E. Park, S.W. Jo (2007) Optimum Design of Straddle type Light Rail Transit PSC Beam Girder Bridges, Conference of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pp. 2496-2499.
J.S. Hong, S.H. Ryu, H.Y. Lee, H.C. Hwang (2008) Standard Specification Research for Monorail Type LRT, Autumn Conference of Korean Society for Railway, pp. 436-440.
B. Wang (2003) Constructability Analysis of Monorail Project, Pre-Project Planning & Constructablility Analysis.
C.H. Lee, C.W. Kim, M. Kawatani, N. Nishimura, T, Kamizono (2005) Dynamic Response Analysis of Monorail Bridges under Moving Trains and Riding Comfort of Trains, Engineering Structures, Vol. 27, pp. 1999-2013.
S. Taketoshi, H. Motomi, Y. Soichiro, T. Takayuki (2005) China's first urban monorail system in chongqing, Hitachi Review, Vol. 54, pp. 193-197.
Y.M. Ahn (2009) The construction of Korea's First High-technology Transportation System Monorail of Daegu Urban Railroad Line No.3,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57(11), pp. 66-72.
J.S. Kim, N.P. Kim (2005) An Analytical Study on Fatigue Strength Evaluation Procedure for the Bogie Frame of Tilting Railway Vehicle,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8(4), pp. 321-329.
K.J. Park, H.Y. Lee, K.S. Lee, W.K. Kim (2000) Fatigue Strength Evaluation of a Bogie Frame for Standard Electric Multiple Unit(1), Journal of Korean Society for Railway, 3(3), pp. 145-151.
W.J. Kim, S.Y. Song, G.S. Park, H.S. Park (2007) Evaluation of Static and Fatigue Strength applying European Standard for the Bogie Frame of Diesel Multiple Unit, Autumn Conference of Korean Society for Railway, pp. 797-804.
KS R9210, Truck Frames for Railway Rolling Stock-General Rules for Design.
Truck Frames for Railway Rolling Stock-General Rules for Design. Japanese Industrial Standard (JIS) E 4207.
UIC Code 615-4 : Motive Power Units Bogies and Running Gear Bogie Frame Structure Strength Tests (2003).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