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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소비자의 의복관여도와 패션잡지광고유형별 광고태도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청 바지광고를 중심으로
The Fashion Involvement and Attitudes of Consumers toward Advertising and Buying Intensions According to Types of Jeans Advertising in Fashion Magazines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4 no.1, 2010년, pp.40 - 49  

박지영 (동덕여자대학교 패션전문대학원) ,  정성지 (동덕여자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 ,  김동건 (동덕 여자대학교 정보통계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nvestigates the differences in: 1) attitudes toward the advertising ofjeans, buying intension, importance of merchandise selection factors, and utilization of information sources among groups according to the level of fashion involvement 2) attitudes toward advertising and buying intens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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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고 전략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본 연구는 패션소비자의 가장 중요한 특성 의하나 인 의복 관여도에 따라서 패션잡지광고유형별 호감도, 흥미 . 관심도를 포함한 광고태도와 구매의도, 청바지구매 시 주요 선택사항의 중요도와 정보원 활용의 차이를 조사하여 세분화된 시장에 가장 효율적인 광고유형을 파악함으로써 청바지광고 시 효과적인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 본 연구는 패션소비자의 가장 중요한 특성 의하나 인 의복 관여도에 따라서 패션잡지광고유형별 호감도, 흥미 . 관심도를 포함한 광고태도와 구매의도, 청바지구매 시 주요 선택사항의 중요도와 정보원 활용의 차이를 조사하여 세분화된 시장에 가장 효율적인 광고유형을 파악함으로써 청바지광고 시 효과적인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 연구문제 1. 관여도에 따른 집단 간 광고유형별 광고 태도 및 구매의도, 청바지구매 시 선택사항 중요도와 정보원 활용도의 차이를 알아본다.
  • 본 연구에서는 광고의 주요 매체 중 하나인 잡지광 고가 급성 장하고 있는 현시점 에서 패 션잡지광고를 접 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의복관여도에 따른 패션잡지광 고의 표현형식에 대한 광고태도와 구매의도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하였으며 ,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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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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