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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교통 기술과 정책 = Transportation technology and policy, v.7 no.4, 2010년, pp.37 -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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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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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환승센터란? | 복합환승센터란 국가교통체계효율화법 제2조의 15에 따르면 열차·항공기·선박·지하철·버스·택시·승용차 등 교통수단 간의 원활한 연계교통 및 환승활동과 상업 업무 등 사회경제적 활동을 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환승시설1) 및 환승지원시설2)이 상호 연계성을 가지고 한 장소에 모여 있는 시설로 정의하고 있다. 또한, 동법에 의하면 복합환승센터는 국가기간교통망 구축을 위한 권역 간대용량 환승교통의 효율적인 처리와 상업·문화·주거·숙박 등 지원기능을 복합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국가기간 복합환승센터, 주로 권역 내의 환승교통 처리와 상업·문화·주거·숙박 등 지원기능을 복합 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광역복합환승센터, 지역 내의 환승교통 처리를 주된 기능으로 수행하기 위한 일반 복합환승센터 등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있다(교체법 제 2조 15항). | |
2008년 우리나라의 환승시설 현황은? | 2008년 현재 우리나라의 환승시설은 공항 15개소, 여객선터미널 12개소, 고속버스터미널 65개소, 고속철도역 22개소, 일반철도역 415개소, 도시철도역 561개소 등 총 1,090개소 로 조사되었다. | |
국가교통체계효율화법 제2조는 복홥환승센터를 어떻게 구분하는가? | 복합환승센터란 국가교통체계효율화법 제2조의 15에 따르면 열차·항공기·선박·지하철·버스·택시·승용차 등 교통수단 간의 원활한 연계교통 및 환승활동과 상업 업무 등 사회경제적 활동을 복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환승시설1) 및 환승지원시설2)이 상호 연계성을 가지고 한 장소에 모여 있는 시설로 정의하고 있다. 또한, 동법에 의하면 복합환승센터는 국가기간교통망 구축을 위한 권역 간대용량 환승교통의 효율적인 처리와 상업·문화·주거·숙박 등 지원기능을 복합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국가기간 복합환승센터, 주로 권역 내의 환승교통 처리와 상업·문화·주거·숙박 등 지원기능을 복합 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광역복합환승센터, 지역 내의 환승교통 처리를 주된 기능으로 수행하기 위한 일반 복합환승센터 등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있다(교체법 제 2조 15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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