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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도로학회논문집 = International journal of highway engineering, v.12 no.4 = no.46, 2010년, pp.197 - 202
고만기 (공주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 김기동 (공주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 김경주 (공주대학교 건설환경공학부) , 성정곤 , 윤덕근
Post release mechanism is generally used to reduce the severity of the occupant of an errant vehicle impacting a roadside posts. The 820kg-50km/h head-on impact simulations were made using LS-DYNA program for the posts of 101.6mm Dia(t=4.0mm) with and without clip-type release mechanism. The simul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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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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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변의 각종 지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도로변의 각종 지주는 충돌 시 큰 위험 요소이며 이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거리 밖으로 옮기거나 가드레일로 감싸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각종 도로 표지판처럼 지주가 도로변 가까이에 있어야 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옮기는 데는 한계가 있다. | |
분리지주를 쓰는 이유는 무엇인가? | 차선을 벗어난 승용차가 기초에 강결된 표지판 지주에 충돌할 경우 차량이 받는 충격과 변형은 탑승자의 안전을 위협하게 되므로 분리지주를 쓰는 것이 일반적이다. 국도에서 $1200mm{\times}1200mm$의 단일노선표지에 사용되는 직경 101. | |
도로변의 각종 지주를 옮기는 데 한계가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도로변의 각종 지주는 충돌 시 큰 위험 요소이며 이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안전한 거리 밖으로 옮기거나 가드레일로 감싸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각종 도로 표지판처럼 지주가 도로변 가까이에 있어야 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에 옮기는 데는 한계가 있다. 또한 가드레일은 기본적으로 필요 길이가 있고 단부처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표지판의 지주를 가드레일로 방호하는 것은 경제적인 해결책이 되지 못한다. |
건설교통부,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차량방호안전시설편", 2001.
건설교통부, "도로 부대시설-안전시설편", 1998.
건설교통부, "보도 설치 및 관리지침", 2007.
Hallquist, J.O., "LS-DYNA Theoretical Manual", Livermore Software Technology Corporation, Livermore, CA. 2001.
LSTC, "LS-DYNA Keyword User's Manual", Livemore Software Technology Corporation, 2001.
NCAC Public Finite Element Model Archive, "FHWA/NHTSA National Crash Analysis Center website page(www.ncac.gwu.edu)", Washington, D.C., 2000.
American Association of State Highway and Transportation Officials, "Roadside Design Guide", Washington D.C., 2002
American Association of State Highway and Transportation Officials", The Safety Journey", Washington D.C.,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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