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 = Journal of Digital Contents Society, v.11 no.3, 2010년, pp.307 - 314
배윤선 (한국사이버대학교 디지털디자인학과)
The demand for cyber education in Korea is constantly increasing and the need for research on online lecture on contents design that increases the learning effect is rising. In this research, the online lecture contents about the technical information type provided by Korea Cyber University was und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온라인 강의 콘텐츠에서 인터페이스는 어떤 역할을 하는가? | 온라인 강의 콘텐츠에서 인터페이스는 학습자와 강의 콘텐츠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중계자의 역할을 한다. 학습자는 필요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하므로 온라인 강의 콘텐츠의 인터페이스디자인은 사용편의성이 높아야 한다. | |
강의 콘텐츠의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요소는 무엇인가? | 강의 콘텐츠의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강의 콘텐츠의 충실성 뿐 아니라 학습자가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는 콘텐츠의 사용성도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 |
온라인 강의유형중 개인교수형은 무엇인가? | 개인교수형은 새로운 개념이나 지식을 설명할 때 활용되는 유형으로 동영상, 음성자료 등을 통한 교수자 중심의 설명학습이다. 반복연습형은 화면에 제시된 글, 그림, 애니메이션 자료 등을 중심으로 혼자서 학습을 진행하는 것으로 이미 배운 개념이나 지식을 유지 또는 보충, 심화하는 것이다. |
Alessi, S. & Trollip, S. ,Computer-based instruction, Englewood Cliffs, 1985.
Zaharias, P., Vassilopoulou, K., & Poulymenakou, A. (2004). Designing Affective-Oriented e-Learning C ourses: An Empirical Study Exploring Quantitative Relations between Usability Attributes and Motivati on to Learn. Paper presented at ED-MEDIA 2004 conference, Lugano,Switzerland.
Alison J Head, Design Wise; A guide for evaluationg the interface design of information resources, Cyberage Books, 1999.
Daniel Saffer, Designing for Interaction:Creating Smart Applications and Clever Devices, Acorn, 2007
Alessi, S. & Trollip, S., Multimedia for Learning: Methods and Development, Allyn & Bacon, 2000
Nielsen, J. (2000). Designing Web Usability: The Practice of Simplicity. New Riders: New York.
Lynch, P.J., and Horton, S. (1999) Interface design for WWW Web Style Guide. Yale Style Manual at http://info.med.yale.edu/caim/manual/interface.htm l
Weston, C., Gandell, T., McApline, L., and Filkenstei n, A. (1999). Designing Instruction for the Context of Online Learning, The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Vol.2 Issue 1, October 1999, 35-44
Johnson S.,and Aragon S., (2002). An Instructional Strategy Framework for Online Learning Environm ents, in proceedings of World Conference on E-Learning in Corp., Govt., Health., & Higher Ed., Vol. 2002, Issue. 1, 2002, pp. 529-536
Wild, M. and Quinn, C. (1998). Implications of Educ ational Theory for the Design of Instructional Multimedia.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29(1), 73-82.
Keller, J.M. (1983). Motivational design of instructio n. In C.M. Reigeluth (Ed.). Instructional design theories and models: An overview of their current status. Hillsdale, NJ: Erlbaum.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