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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29 no.2, 2010년, pp.124 - 133
The study presents preliminary research on how science activities focusing on problem recognition worked and affected students' perception of their learning environment in a sixth science classroom. The science activities were based on the Science Writing Heuristic (SWH) which was suggested by Ke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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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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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적 탐구에 어떤 능력이 필요한가? | 과학에서 탐구질문하기는 과학적 탐구의 핵심이다(Chin & Brown, 2002). 과학적 탐구는 문제 해결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필요로 한다. 또한 학습자가 높은 인지 수준에 있는 경우, 질문하기는 그 자체로서 문제 해결의 본질적 측면으로 간주되기도 한다(Pizzini & Shepardson, 1991; Zoller, 1987). | |
탐구 실험을 중심으로 한 학습의 목적은 무엇인가? | 탐구 실험을 중심으로 한 학습은 학생들에게 우리의 복잡한 첨단 사회를 규정짓는 다양한 디지털, 인쇄, 미디어 자료를 통찰하고, 분석하고, 의구심을 가져보는 기회를 갖도록 하는 것이 그 목적이 될 것이다. 최근에 과학 탐구는 과학을 배우고, 과학을 하는 것을 배우고, 과학에 대해 배우는 것으로 이해된다(NRC, 2000). | |
과학에서 탐구질문하기에서 학습자가 높은 인지 수준에 있는 경우 무엇으로 간주하는가? | 과학적 탐구는 문제 해결력과 비판적 사고력을 필요로 한다. 또한 학습자가 높은 인지 수준에 있는 경우, 질문하기는 그 자체로서 문제 해결의 본질적 측면으로 간주되기도 한다(Pizzini & Shepardson, 1991; Zoller, 19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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