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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8 no.6, 2010년, pp.65 - 74
이용재 (중앙대학교 도시공학과) , 이인경 (중앙대학교 도시공학과) , 이동민 (한국교통연구원)
This study aims at developing a method for estimating passenger car equivalency (PCE) values for various vehicle types that could be considered in estimating capacity and delay at intersections without traffic signals, especially at modern small 3-leg roundabouts. Unlike signalized intersections, 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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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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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용차 환산계수의 정의는? | “The number of passenger cars displaced in traffic flow by a truck or a bus, under the prevailing roadway and traffic conditions.”(HCM) (1965) | |
차량의 종류, 교통량, 교통류의 중차량 비율과는 관계없는 상수 값의 승용차 환산계수를 이용하는 결과는? | 하지만 용량이나 지체 시간의 추정과정에서 이런 유형의 연구가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방법은 여전히 차량의 종류, 교통량, 교통류의 중차량 비율과는 관계없는 상수 값의 승용차 환산계수를 이용한다. 이 결과는 용량이나 지체시간을 분석할 때 심각한 오류를 초래할 수 있다. | |
혼합된 교통류가 존재할 때의 상황에서 용량이나 지체시간을 추정할 때 중요한 변수는? | 일반적으로 도로의 용량이나 지체분석에는 대개 차로당 한 시간 단위의 승용차 단위로 환산된 PCE 단위로 표현하게 된다. 특히 혼합된 교통류가 존재할 때의 상황에서 용량이나 지체시간을 추정할 때 중요한 변수는 중차량의 승용차 환산계수 값이다. 하지만 용량이나 지체 시간의 추정과정에서 이런 유형의 연구가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방법은 여전히 차량의 종류, 교통량, 교통류의 중차량 비율과는 관계없는 상수 값의 승용차 환산계수를 이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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