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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의류산업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Clothing Industry, v.12 no.3, 2010년, pp.327 - 337
나윤규 (시카고 료율라 대학교 경영학과)
The current study investigates e-CRM, Shopping-mall Image, Perceived Value, Immersion, Satisfaction, Purchase Intention in the Fashion e-Commerce. The e-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was applied to see the effect on the relation quality toward the fashion shopping-mall via relation perfor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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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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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대환 외, 2002에 따르면 e-CRM은 어떤 활동이며 무엇을 위한 것인가? | 이러한 배경 속에서 CRM이 인터넷 비즈니스에 맞게 진화한 형태가 e-CRM이다(Pan & Lee, 2003). 이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하기 위하여 가치 있는 고객을 파악, 획득 및 유지하는 일련의 활동이며, 여기에는 새로운 마케팅 채널인 인터넷의 개념을 마케팅, 판매, 고객 서비스 등을 포함하는 CRM이라는 개념에 도입하여, 실시간으로 고객과의 장기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이익을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민대환 외, 2002). | |
Hart & Smith(1999)는 기업이 인터넷상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어떻게 3가지로 나누었는가? | Hart & Smith(1999)는 일반적으로 기업이 인터넷상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e-Marketing, e-Sales, e-Service의 3가지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민대환 외(2002)은 서비스요소, 판매요소, e-마케팅을 e-CRM 솔루션 기능으로 보았다. | |
Srinivasan, 2004에 따르면 많은 기업들은 CRM을 통해 무엇을 노력하고 있는가? | 많은 기업들이 CRM을 통해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를 향상시킴으로써 기존 고객유지 및 새로운 고객확보, 그리고 구전효과 등을 통한 고객의 구매 및 재구매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Srinivasan, 2004).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대다수 기업들의 CRM 도입 성과는 부정적이며, Karimi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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