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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산업간호학회지 = Korean Journal of Occupational Health Nursing, v.19 no.2, 2010년, pp.268 - 277
강현임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별관 6병동)
Purpose: To examine the relations among occupational satisfaction, stress, and customer orientation of upper-scale general hospital nurses. Method: We studied with structured questionnaires with total 66 questions for 218 nurses working at university hospitals in Gangwon-do from February 2 to 2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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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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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은 어떠한 조직인가? | 병원은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조직이다. 이러한 의료서비스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의료 및 간호를 직접 제공하는 간호사의 고객지향성 추구이다(홍태근, 2003). | |
병원 조직 구조에서 인적 자원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무엇인가? | 병원 조직 구조에서 인적 자원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간호 인력은 병원의 소비자 중심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간호사는 환자들에게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제일 처음으로 의료서비스에 접하게 되는 외래에서부터 입원실, 응급실, 중환자실에 이르기까지 치료 전 과정에서 환자들을 가장 많이 대면하는 전문직으로 전반적인 의료서비스 만족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위치에 있다고 할 수 있다(정말례, 20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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