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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0 no.2, 2010년, pp.51 - 67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develop the high value-added cultural product design with local cultural resources, and to contribute to promoting cultural tourism festivals. To accomplish this study, first, a preliminary survey is carried out the investigation of cultural product stores and visi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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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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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강국(C-KOREA)2010 전략이란 무엇인가? | 문화 소비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경험재인 문화상품에 대한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산업적 측면에서도 문화콘텐츠산업은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고 문화적·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1).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2005년 창의성(creativity)과 문화(culture)를 바탕으로 높은 성장률과 고용효과를 가진 문화, 관광, 레저 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contents)를 가공 활용함으로써 2010년까지 국민소득 3만불 시대를 조기에 견인하는 ‘문화강국(C-KOREA)2010’ 전략을 발표하였다. ‘문화강국(C-KOREA)2010’의 3대 정책 목표 중 ‘세계 5대 문화산업 강국 실현’의 한류 세계화를 통한 국가 브랜드파워 강화 전략에서는 아시아는 물론 중남미, 동유럽 등 주요 거점 지역에 15개소의 한류 문화관광 상품을 상설 전시, 판매, 체험할 수 있는 코리아 플라자(Korea plaza)2)를 설립하고 ‘한(韓) 브랜드’ 세계화 지원을 추진키로 하였다3). | |
문화콘텐츠산업은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가? | 문화 소비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경험재인 문화상품에 대한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으며, 산업적 측면에서도 문화콘텐츠산업은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고 문화적·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다1). 이에 문화체육관광부는 2005년 창의성(creativity)과 문화(culture)를 바탕으로 높은 성장률과 고용효과를 가진 문화, 관광, 레저 스포츠 분야의 다양한 콘텐츠(contents)를 가공 활용함으로써 2010년까지 국민소득 3만불 시대를 조기에 견인하는 ‘문화강국(C-KOREA)2010’ 전략을 발표하였다. | |
안동시의 어떠한 점 때문에 문화관광축제를 개최할 수 있었는가? | 안동은 많은 문화재를 보유한 지역이기도 하며, 동시에 동양의 미학을 드러내는 곳이기도 하다. 유형적 자산뿐만 아니라 무형문화재도 많이 남아있어 이러한 문화적 자산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가능하게 하는 배경이 되었다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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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촬영일 2008. 8. 9, 자료출처 2008년 13회 강진청자문화제.
자료촬영일 2008. 9. 30, 자료출처 2008년 13회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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