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for noise and vibration engineering, v.20 no.7 = no.160, 2010년, pp.644 - 650
신수현 (부산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부) , 정철웅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덕환 (부산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부) , 정성수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기반표준부)
Among various elements to affect customer's evaluation of vehicle quality, BSR(Buzz, Squeak, Rattle) are considered to be a mostly contributing factor. In this paper, we provide the test method which can be used to reduce the BSR noise of instrument panel in a vehicle. First, potential source regio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BSR 평가를 위해서는? | 따라서 노면에 따른 운전상태의 다양성이 곧 BSR 소음의 다양성과 연관된다. 또한 BSR 평가를 위해서는 노면의 특성과 차량진동과의 관계, 진동조건과 BSR 발생 메커니즘 등에 대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 | |
BSR을 발생시키는 진동원은? | BSR은 일종의 구조 전달음이라 할 수 있다. BSR을 발생시키는 진동원은 파워트레인, 구동계, 노면진동이 대표적이다. 최근 차량 자체 진동저감기술의 발달에 따라 노면을 통하여 실내로 전달되는 진동이 BSR의 주된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 |
BSR 소음을 측정 평가의 주된 목적은? | 이 논문에서는 차량 인테리어 모듈 중 가장 많은 소음진동 문제를 일으킨다고 보고되고 있는 계기판(Instrument panel, 이하 IP)에 대한 BSR 소음을 측정 평가하고자 한다. 이 연구의 주된 목적은 자동차 인테리어 모듈의 BSR 소음 평가에 있어서 사람의 주관성을 최대한 배제한 객관화된 평가방법을 제시하고자 하는 것이며 이를 통하여 BSR 문제를 최종생산제품이 아닌 초기 모듈별 설계단계에서 접근할수 있게 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자동차 개발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해 실차조건의 진동재현성을 갖춘 진동가진 시스템과 음장가시화(noise visualization)분석 기법을 통해 IP 모듈의 음원을 추정하였다. |
Shin, S. H., Cheong, C. and Kim, D. W.,
Grenier, G. C., 2003, The Rattle Trap, SAE
Nashif, A. D., Jones, D. G., Henderson, J. P.,
Shin, S. H., Cheong, C., etc., 2007, “Experimental
Jay, M. and Gu, Y, 2001, “Excitation and
Zwicker, E., Fastl, H., 1999, Psycho-acoustics,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http://www.sae.org/automag/nvh_reduction/.
Shin, S. H., Cheong, C., 2008., “Experimental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