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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5 no.5, 2010년, pp.415 - 420
류남훈 (순천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과학과) , 이혜미 (순천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과학과) , 유봉길 (순천청암대학 사회복지학과) , 김응곤 (순천대학교 컴퓨터공학과)
Due to the improvement in PC performance and the development of computer graphics technology, high quality computer animation in various industrials is on the rise. This study suggests pivot interpolation to realize the process of expressing dynamic and natural motion of fish, the key of express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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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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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류 객체의 움직임을 모핑 기법으로 구현하기 위해 선형보간법을 이용할 때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 핵심이 되는 몇개의 프레임을 제작한 후 중간 프레임은 계산을 통해 표현하는 이 모핑 기법은 비교적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어류 객체의 움직임이 선형으로 보간되므로 획일적인 움직임만 표현이 가능하고, 지느러미의 길이가 변형되어 어류 객체를 왜곡시킨다. 또한 유영하는 동안 몸체의 형태 변화 및 어류가 유영하는 속성에 따른 지느러미 형태 변화와 같은 섬세하고 세밀한 움직임은 계산할 수 없기 때문에 중간 프레임 산출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 |
어류 객체의 움직임을 모핑 기법으로 구현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는 계산법은? | 어류 객체의 움직임을 모핑 기법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선형보간법을 주로 이용한다. 핵심이 되는 몇개의 프레임을 제작한 후 중간 프레임은 계산을 통해 표현하는 이 모핑 기법은 비교적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
어류 객체의 움직임을 모핑 기법으로 구현할 때, 선형보간법을 이용할 때 장점은? | 어류 객체의 움직임을 모핑 기법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선형보간법을 주로 이용한다. 핵심이 되는 몇개의 프레임을 제작한 후 중간 프레임은 계산을 통해 표현하는 이 모핑 기법은 비교적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어류 객체의 움직임이 선형으로 보간되므로 획일적인 움직임만 표현이 가능하고, 지느러미의 길이가 변형되어 어류 객체를 왜곡시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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