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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제어·로봇·시스템학회 논문지 = Journal of institute of control, robotics and systems, v.16 no.6, 2010년, pp.566 - 571
박명욱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 , 문희창 , 김정하 (국민대학교 자동차공학부)
EPS (Electric Power Steering) is important device for improving vehicle's dynamics and static performances. This paper deals with simulator design for C-EPS (Colum type-EPS), development assist and returnability control algorithm. First, C-EPS system model was simply designed because EPS system is c...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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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PS를 발생 토크의 크기에 따라 구분하라 | 또한 전기 자동차와 같은 친환경 자동차에서는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이 더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미래형 자동차에서도 능동 조향 시스템을 구축하기에도 이상적이다. EPS는 발생 토크의 크기에 따라 C-EPS, P-EPS (Pinion Type EPS), R-EPS (Rack type EPS)가 있으며 R-EPS가 가장 큰 힘을 내며 C-EPS는 소형차에 적용 가능한 토크와 간단한 구조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EPS가 가진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아직 실용화 단계에 머물고 있는 이유는 상용차 적용시 발생하는 가변적인 외부환경요소 때문이다. | |
자동차의 조향 장치에 사용되는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의 단점은 무엇인가 | 자동차의 조향 장치는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유압펌프를 이용하여 조향 장치에 파워를 공급하는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이었다. 이런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유압 펌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연비가 좋지 않으며, 오일 사용으로 환경오염의 원인이 된다. 하지만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EPS: Electric Power Steering)은 전기 모터에서 운전자에게 토크를 공급하기 때문에 연료 절감 및 환경에 대해 장점이 많으며,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 |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의 장점은 무엇인가? | 이런 유압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은 유압 펌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연비가 좋지 않으며, 오일 사용으로 환경오염의 원인이 된다. 하지만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EPS: Electric Power Steering)은 전기 모터에서 운전자에게 토크를 공급하기 때문에 연료 절감 및 환경에 대해 장점이 많으며,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또한 전기 자동차와 같은 친환경 자동차에서는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이 더 높은 호환성을 가지고 있으며, 미래형 자동차에서도 능동 조향 시스템을 구축하기에도 이상적이다. EPS는 발생 토크의 크기에 따라 C-EPS, P-EPS (Pinion Type EPS), R-EPS (Rack type EPS)가 있으며 R-EPS가 가장 큰 힘을 내며 C-EPS는 소형차에 적용 가능한 토크와 간단한 구조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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