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조경학회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landscape architecture, v.38 no.1, 2010년, pp.49 - 63
This study was intended to analyze and interpret the pattern of naming the domestic apartment brand from a semiologic viewpoint in a bid to review the meaning and value of apartment brand, while on the other hand, evaluating the characteristics of persuasive message pursued by current apartment bran...
강민지(2007) 주상복합아파트 가격에 내재된 조망가치의 실증분석에 관한 연구: 영등포구, 양천구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강전호(2008) 서울시 아파드 가격 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브랜드, 한강조망권. 한강접근성 효과를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강호성(2009) 아파트 조망정간의 인지 및 가치특성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권충현(2006) 해수변 아파트의 조망가치가 주택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부산시 해수변 아파트를 중심으로. 동의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귀곤, 김종호, 김소현(2009) 중국 브랜드 네이밍 전략의 영향요인과 성과에 관한 연구: 중국 진출 국내기업을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14(1): 1-23.
김남준(2005) 아파트 각 세대의 일조/조망 환경과 분양가 관계 분석.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인규, 정상선, 이상호, 박영기(2001) 거주환경 선택 시 조망의 중요성에 대한 연구: 용인수지 D아파트를 중심으로.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계획계 21(1): 443-446.
김상률(2007) 브랜드 네이밍. 서울: 렌덤하우스코리아.
김세진(2005) 아파트브랜드 인식의 중요성 증가에 따른 마케팅 전략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영일(2003) 조망경관이 아파트 구매인식 차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영철(2003) 아파트 구입시 소비자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은경, 김수정(2009) 아파트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기호학적 분석을 통한 의미연구: Greimas의 구조주의 기호학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10(2): 113-121.
김지현(2008) 골프장 조망이 아파트 가격에 미치는 영향: 용인시 한성 골프장 주변지역을 사례로. 한국지역개발학회지 20(4): 69-88.
김태윤(2007) 경관조망 특성 차이가 아파트가격에 미치는 영향: 주택 실거래가를 사용하여.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경도(2005) 대응분석을 통한 아파트브랜드 포지셔닝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논총 23(2): 45-67.
배수진(2000) 주택가격에 내재한 녹지의 가격측정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서윤희(2003) 대구지역 아파트의 조망가치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신내경, 목양숙(2007) 브랜드 네이밍 전략에 따른 인지도 연구. 정보디자인학연구 10: 99-110.
신종철(2004) 다차원척도법을 활용한 아파트브랜드의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39(5): 155-168.
양재근(2006) 가상가치평가 법을 이용한 아파트 경관가치의 평가에 관한 연구: 춘천시를 중심으로. 강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오규식, 이왕기(1997) 아파트가격에 내재한 경관조망 가치의 측정.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32(3): 3139-3151.
오동훈, 이찬범(2003) 한강수변 아파트 가격에 미치는 조망과 층별 요인의 영향 분석.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38(5): 247-257.
유광길, 정경희, 최형원(2007) 브랜드 네임 스팩트럼을 이용한 스포츠용품 브랜드 네이밍 연구. 한국스포츠리서치 18(1): 201-210.
이순희, 전성복(2007) 네이밍 스펙트럼을 통해 본 브랜드 네임 소비자 태도: 국내 음료브랜드 소비자 태도조사. 기초조형학연구 8(4): 501-510.
이옥자(2008) 부산해운대지역 아파트 가격의 바다조망가치에 관한 연구. 지역사회연구 16(3): 53-70.
이재춘 역(2005) 네이밍 발상법, 橫井惠子, ネ-ミング發想法, 서울: 보보스.
이현수, 윤형건, 김승현(2004) 신문광고사례를 통해 본 아파트브랜드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15(6): 67-93.
장미경, 정유경(2003) 국내 아파트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4(1): 343-354.
장은석, 김영배(2005) 웰빙마케팅을 위한 브랜드네임에 관한 연구: 브랜드아파트를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 7(1): 65-72.
전남일, 손세관, 양세화, 홍형옥(2008) 한국 주거의 사회사. 파주. 돌베개.
전미연, 노영화(2007) 감성체험공간의 구조 기호학적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5: 99-110.
전한종(2007) 브랜드 아파트의 주동 입면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에 관한 연구. 건축사 458: 80-87.
정경일(2007) 브랜드네임의 유형별 고찰: '쌀'을 중심으로. 우리어문연구 29: 139-163.
정경일(2008) 브랜드네임의 인지언어학적 측면에 관한 시론. 어문논집 57: 145-17.
정홍주(1995) 아파트 가격결정모형에 관한 실증 연구: 서울지역 한강변 아파트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최병광(2005) 최카피의 네이밍법칙. 서울: 두엔비컨텐츠.
최열, 배태건, 공윤경(2005) 아파트브랜드의 변화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도시문제연구소 도시연구보 18: 53-63.
Hoshino, K.(1988) Semiotic Marketing and Product Conceptualization. New York: Mouton de Gruyter. pp. 2-19.
Keller, Kevin L(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7(January): 1-22.
Keller, Kevin L(1998a) Dictionary of Marketing Terms.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Keller, Kevin L(1998b) Strategic Brand Management: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Prentice Hall.
Saussure. Ferdinand de (1959) Course in General Linguistics, ed. Charles Bally and Albert Sechehaye, transl. Wade Baskin. The Philosophical Library.
http://endic.naver.com/endic.nhn?docid545520&rds
http://ko.wikipedia.org/wiki/%EB%B9%8C%EB%9D%BC
http://www.skec.co.kr/
http://www.ssyenc.com/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