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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병원경영학회지 = Korea journal of hospital management, v.15 no.2, 2010년, pp.107 - 128
These days, customer satisfaction and relationship quality are regarded as important mediating factor in successful hospital management. Generally, service quality affects relationship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and reuse intent in diverse service industries, and most of researchers agree to t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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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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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서비스란? | 의료서비스란 전문서비스로서 고도의 전문교육을 거쳐 일정한 자격 또는 면허를 취득한 전문가들이 행하는 진료 행위과정 내지 시스템이다. 그리고 의료서비스는 서비스 구성요인들에 대한 정립은 연구자들 간에 이견이 있으며 아직까지 정립되지 않은 상태에서 혼란의 여지가 존재하고 있어 타 산업의 서비스보다 더 복합적인 것이 사실이다 (조철호, 2009). | |
관계마케팅에서 핵심을 이루고 있는 신뢰와 몰입을 향상하기 위해 중요 의료서비스품질의 지속적인 관리와 개선이 필요한 이유는? | 최근 우리의 의료시장의 급격한 상황적 변화로 인하여 생존전략 차원에서 내원고객과의 단기적인 관계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 관계유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관계마케팅에서 핵심을 이루고 있는 신뢰와 몰입을 향상시키기 위해 중요 의료서비스품질의 지속적인 관리와 개선이 필요하다. | |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하려는 노력이 관심의 대상이 되는 이유는? | 일반적으로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 시키려는 노력이 관심의 대상이 되는 이유는 첫째, 소비자의 고품질서비스 요구의 증가, 둘째, 기업의 시장 점유율 증대에 대한 욕구, 셋째, 서비스실패 감소에 따른 품질비용의 감소와 이익의 증가, 넷째, 정확한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과 높은 충성도에 따른 성과제고와 신규고객의 유치가 용이해지기 때문이다(이문규, 199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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