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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4 no.2, 2010년, pp.42 - 56
하오선 (동국대학교 가정교육과) , 김희라 (동국대학교 가정교육과) , 신혜원 (동국대학교 가정교육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provide the fundamental data through researching on the actual condition of foreign consumers, the image of DongDaeMun fashion market, the customer satisfaction measurement of DongDaeMun fashion market, and the degree of satisfaction of DongDaeMun market's products.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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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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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대문 시장의 역사는 어떻게 정리할 수 있는가? | 동대문 시장의 역사는 크게 태동기, 형성기, 발전기, 도약기, 세계시장으로의 변화기로 총 5단계로 정리해 볼 수 있다. 1단계는 ‘동대문 시장의 태동기’로 1905년 광장시장 설립을 시작으로 1930년대 이후 직물 및 포목으로 도・소매망을 구축하면서 현재의 동대문 시장을 형성했다. | |
동대문 시장의 이미지 중 가격 요인을 제외한 부정적인 이미지는? | 동대문 시장의 이미지는 가격 요인을 제외하고 품질 및 신용, 쇼핑 편의, 입지 편의, 촉진, 분위기, 상품 정보, 디자인 요인에서 모두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3) 또한 판매원의 친절도나 서비스, 탈의실 사용, 휴식 공간 및 제품의 품질에 대해 대체로 불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
점포 이미지에 포함되는 속성은? | 소비자에 의해 인식된 점포의 전반적인 인상을 점포 이미지라고 한다. 이는 상품 구색, 가격과 신용 정책 등에 관한 관찰 가능한 객관적 속성과 쾌적한 분위기, 매장에서 느끼는 짜릿함과 편안함과 같은 소비자의 심리와 같은 주관적 속성이 포함된다.10) 이러한 객관적, 주관적 속성으로 형성된 점포 이미지는 소비자를 점포로 끌어들이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며11), 구매 결과에도 영향을 미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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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관광공사 출국하는 외국인에게 조사", (2009, 6, 11), 뉴데일리 자료검색일 2009, 8, 6, 자료출처 http://www.newdaily.co.kr/articles/view/28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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