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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1 no.6, 2011년, pp.13 - 22
In the digital media environment, the convergence is in the progress creating the new service and contents by users and developing the new needs of users by the service and contents as well. Social games are actualizing the new meaning of convergence. shows not only a new situation blurring the b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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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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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은? |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Social Networking Service)는 다른 어떤 커뮤니케이션 기술보다 서로 연결된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에게 자신을 표현하고 다양한 사람들의 자기 표현을 조우하게 해주는 사회적 상호작용(social interaction)을 제공하고 있다. | |
소셜 게임의 목표는? | 소셜 게임은 SNS의 일부로서 네트워크를 통해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며 자신을 표현하고 소통하는데 초점을 둔다. 동시에 소셜 게임은 놀이나 경쟁과 같이 그것을 게임답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게임 기제가 작용한다. | |
SNS의 어떤 특성을 기반으로 지리적 공간 및 시간에 대한 제약없이 네트워크 대중이 형성될 수 있는가? | 보이드(Boyd)는 SNS가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의 지속성, 자기표현과 정체성을 나타내는 텍스트의 검색가능성, 네트워크 대중의 표현의 복사가능성, 이용자의 비가시성이라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보았다[7]. 이러한 특성을 기반으로 지리적 공간이나 시간을 함께 해야 한다는 제약 없이 네트워크 대중이 형성될 수 있고, SNS는 네트워크 대중이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는 주요한 공간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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