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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대교 앵커리지의 설계
Anchorage Design of Ulsan Grand Brdige 원문보기

콘크리트학회지 = Magazine of the Korea Concrete Institute, v.23 no.4, 2011년, pp.51 - 54  

김규왕 (현대건설 연구개발실 인프라연구팀) ,  조남소 (현대건설 울산대교 및 접속도로 현장 설계실) ,  나영묵 (현대건설 울산대교 및 접속도로 현장 현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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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종점측 터널식 앵커리지(AN2)의 안전성은 콘크리트와 암반의 자중, 가상파괴블럭 저면의 마찰력과 점착력, 측면의 점착력을 저항력으로 보고 검토하였다<;그림 9, 10>. 활동면에 작용하는 케이블하중(128,626 kN)에 대해 안전율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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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울산광역시 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울산대교 및 접속도로 민간투자사업 건설공사는 울산광역시 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다. 본 공사의 완공으로 원활한 교통소통으로 인한 물류비용 절감, 신항만 등 산업단지 확장에 따른 교통량 증가에 대비하면서 해양관광벨트화 노선을 구축하여 동남권역의 문화관광을 활성화가 예상된다.
중력식 앵커리지란 무엇인가? 중력식 앵커리지는 폭 40 m, 길이 50 m, 높이 24 m로 총 타설량 43,000 m3의 콘크리트 구조물이다. 중력식 앵커리지 설계 조건은 다음과 같다<그림 2>.
울산대교 및 접속도로 민간투자사업 건설공사의 완공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울산대교 및 접속도로 민간투자사업 건설공사는 울산광역시 도시교통정비 중기계획의 일환으로 시행되고 있다. 본 공사의 완공으로 원활한 교통소통으로 인한 물류비용 절감, 신항만 등 산업단지 확장에 따른 교통량 증가에 대비하면서 해양관광벨트화 노선을 구축하여 동남권역의 문화관광을 활성화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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