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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9 no.4, 2011년, pp.17 - 28
송태진 (한국교통연구원 교통취약성센터) , 오철 (한양대학교 교통시스템공학과)
This study proposed a speed management strategy for the enhancement of traffic safety on freeways. A novel feature of the proposed strategy is to provide desirable speed information to individual vehicles. A microscopic traffic simulator, VISSIM, was used for the performance evaluation. Vehicle tra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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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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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프검지기기반의 가변속도제어시스템의 기능은? | 교통안전뿐만 아니라 소통적인 측면을 모두 고려한 교통류 제어를 하기 위해서는 신뢰성 있는 정보의 개발 및 평가가 병행되어야 한다. 교통류를 제어하기 위한 연구로는 충돌잠재가능성을 모형화하여 교통안전을 검지하는 루프검지기기반의 가변속도제어시스템(Abdel-Aty & Lian, 2006)을 비롯, 개별차량 패턴을 고려하여 동적속도구간을 반영한 가변속도제어시스템(Abdel-Aty et al., 2008), 영상검지기 기반 경고정보시스템(오철 외 4명, 2009) 등이 있다. | |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지점에서는 어떤 경우 사고가 증가하게 되는가? | 고속도로에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지점에는 교통류(속도 변동, 가속소음 등)가 불안정할 경우 교통사고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사고의 심각도도 증가하게 된다(Abdel-Aty., 2006, 2008). | |
속도관리전략는 어떤 가정이 이루어 질 경우 활용이 가능한가? | 본 연구에서 제안하는 속도관리전략은 두 가지 측면의 가정이 이루어질 경우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첫째, 개별차량과 RSE(Road Side Equipment) 및 센터 간의 통신이 원활한 상황이어야 한다. 두 번째, 모든 개별차량에 주행궤적 자료가 수집되는 환경이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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