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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交通學會誌 = Journal of Korean Society of Transportation, v.29 no.4, 2011년, pp.65 - 71
It is practically hard to measure vehicle fuel consumption required to evaluate the energy-related governmental policies and traffic management strategies; the existing methods are too simplified due to the limited field data available. Existing methods are even unable to reflect the amount of fue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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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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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연료소모량 산정 방법은 어떤 한계를 지니고 있는가? | 다시 말하면, 현재 적용할 수 있는 연료소모량 산정 방법은 차량들의 평균주행속도를 계산하고 이것을 연료소모량 관계식에 대입하는 방법뿐이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은 다양한 운영전략과 교통상황에 따라 변화하게 되는 차량의 미시적 주행패턴(예를 들어, 속도편차, 가속도 등)의 변화를 고려하지 못하기 때문에 차량의 연료소모량을 정확하게 측정하지 못하고 있다. 특히, Cohen, S. L.(1977)의 연구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차량의 연료소모량은 속도뿐만 아니라 가속도에도 밀접한 관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방법은 이러한 가속도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 |
가속도도 고려한 연료소모량 관계식을 산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 본 연구는 다양한 교통운영전략에 따른 차량의 연료소모량 변화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하기 위하여 속도뿐만 아니라 가속도도 고려한 연료소모량 관계식을 산정하였다. 왜냐하면, 차량 연료소모량은 속도뿐만 아니라 가속도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 연료소모량 관계식은 이러한 가속도를 반영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즉, 본 연구는 연료소모량 관계식에서 가속도를 고려했다는 점에 그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 |
정확한 연료소모량 산정방법이 요구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또한 기존 도로 및 관련 ITS 사업의 투자효과 및 도로의 혼잡영향을 분석하는데 있어, 차량의 운행비용을 평균적인 주행속도를 이용하여 산정하는 방법이 차량운행비용을 정확하게 추정하고 있지 못하다는 문제점이 제기되면서[14],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차량의 주행(속도)패턴에 따른 정확한 연료소모량 산정방법이 요구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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