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초등과학교육 = Journal of Korean elementary science education, v.30 no.3, 2011년, pp.367 - 378
After pre-service teachers become teachers, traditional patterns of classroom discourse which they had experienced as students affect their classroom discourse implicitly. For this reason, it is needed to get a new insight for evaluating and reflecting a teacher's classroom discourse. In this study,...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교실 담화에서 교사의 기능적 역할은? | 교실 담화가 지식을 습득하게 할 뿐 아니라 교과 목에 대한 학생들의 신념과 이해를 형성하는데 주된 역할을 한다는 것은 교육 공동체에서 널리 받아 들여져 왔다(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NCTM]1989, 1991). 일반적으로 교사는 교실 담화의 주도권을 가지고 있으면서 학생들에게 발화의 차례를 넘기거나 발화를 유도한다(Bowers & Flinders, 1990; Thornbury & Slade, 2006). 이 점에서 교사의 담화는 학생들의 담화 참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학생 담화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 요소로 간주된다. | |
교실 담화는 어떤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는가? | 교실 담화가 지식을 습득하게 할 뿐 아니라 교과 목에 대한 학생들의 신념과 이해를 형성하는데 주된 역할을 한다는 것은 교육 공동체에서 널리 받아 들여져 왔다(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NCTM]1989, 1991). 일반적으로 교사는 교실 담화의 주도권을 가지고 있으면서 학생들에게 발화의 차례를 넘기거나 발화를 유도한다(Bowers & Flinders, 1990; Thornbury & Slade, 2006). | |
교실 담화에서 교사의 담화는 어떠한 요소로 간주되는가? | 일반적으로 교사는 교실 담화의 주도권을 가지고 있으면서 학생들에게 발화의 차례를 넘기거나 발화를 유도한다(Bowers & Flinders, 1990; Thornbury & Slade, 2006). 이 점에서 교사의 담화는 학생들의 담화 참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학생 담화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 요소로 간주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