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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식품산업과 영양 = Food industry and nutrition, v.16 no.2, 2011년, pp.6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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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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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화 전략이란? | 기술개발 투자 보다는 한식의 역사적 우수성, 지리적 특수성, 건강기능의 과학적 우수성 등의 소프트 파워를 갖는 컨텐츠를 확보하는 것이 시급하다. 세계화 전략은 우리 것을 제대로 알고 우리 것을 살리고 우리 것을 제대로 알리는 것이 세계화 전략이지, 괜히 없는 것 만들어 돼지도 않은 일 하는 것이 세계화가 아니다. | |
한식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이 증가한 이유는? | 우리나라 경제가 발달하고 우리 국민들의 문화와 건강에 대한 서양인들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서양인들의 우리 전통음식/식품에 대한 관심 즉 한식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은 대단히 많은 편이다. 우리나라 농산물/소재는 세계적 기능성식품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나 농산물의 기능성에 대한 과학적인 자료가 없고, 이를 종합적으로 볼 수 있는 총괄지도가 없어 기업이나 지자체가 글로벌 사업화로 나가지 못한 실정이다. | |
일부 사람들이 한식의 세계화 전략 중 가치를 창출하여 누구나가 공짜로 쓸 수 있게 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이유는? | 한식의 세계화에서 이러한 전략은 불가능한데, 가치를 창출하여 누구나가 공짜로 쓸 수 있게 하는 것이 세계화 전략이다. 이러함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한식에서 제품을 만들어서 기술료 받는 것을 목적으로 연구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이는 근원적으로 식품의 특성을 모르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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