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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1 no.1, 2011년, pp.25 - 35
This study finds out the types and meanings of the cartoon style in digital game. First, this study suggests two types, visual sign and aural sign. The cartoon style of visual sign signify denotative means, that helps user's instant gaming experience. Meanwhile the cartoon style of aural sign stre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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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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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툰 렌더링 기법의 장점은? | 또한 비사실적 렌더링의 일종인 카툰 렌더링 기법은 영화, 광고, 디지털 게임 등에서 활발히 이용되고 있는데 특히 이 기법은 공간효과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수작업과 같은 효과를 준다[2]. | |
만화의 특징은 무엇인가? | 만화는 하나의 ‘형태’, 즉 예술가가 독자를 위해 사용하는 도상적 및 언어적 상징을 통해 창조된 하나의 의사세계로 현실세계의 요소들을 선택, 추상화하고 예술적 기교를 통해 2차원의 현실에서 3차원적 환상을 획득하는 것이다[1]. 이러한 만화의 특징은 다양한 미디어와의 재매개 과정에서 잘 드러난다. | |
디지털 게임에 나타나는 시각요소의 만화적 표현의 세가지 차원은 사용 목적에 따라 어떻게 분류되는가? | 먼저 디지털 게임에 나타나는 시각요소의 만화적 표현은 그 사용 목적에 따라 크게 세 가지 차원으로 나뉜다. 첫째, 슬픔, 수면, 멍해짐, 유혹과 같은 감정이나 상태를 나타내기 위해 사회적으로 약속된 양식화된 기호를 사용하는 것과 둘째, 배경, 운동표현, 동작선, 마법주문표시 등의 효과 표현을 위한 것, 마지막으로 안내나 지시 등에 쓰이는 도상기호의 사용 등이 그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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