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for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v.3 no.2, 2011년, pp.63 - 68
This study proposes a new educational approach to basic engineering education using reverse-engineering. A freshmen level engineering coursework provided by the University, 'Engineering Design', is to deliver the understanding of the general relationship between their major and its adjacent engine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Engineering project을 진행한 과목은? | 이 Engineering project을 진행한 과목은 1학년 1학기의 ‘건설공학개론‘과목이었다. 이 과목은 실습을 포함하고 있어서 2개의 분반으로 나누어 수업이 진행되어 1개 반이 약 23명 정도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 |
Reverse-engineering수업은 어떤 형태로 진행됐는가? | Reverse-engineering수업은 학생들이 개별로 연구해서 수업 중에 발표하는 Project형태로 진행되었으며, 대체로 중간고사 이후, 4주간의 기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그 구체적인 일정 및 교수/학생 주체별 역할은 그림 3과 같다. | |
‘공학설계’과목의 강의목표는? | 전공을 구성하는 주요 분야에 대한 이해 전공 주변의 관련 학문에 대한 소개 및 이해 이러한 학문들의 상호 관련성 이해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