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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논문지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for Practical Engineering Education, v.3 no.1, 2011년, pp.40 - 44
In the engineering education, the difference of student's achievements is one of the problems to make teaching more difficult. To solve this problem, cooperative learning can be adopted to make students study automatically and cooperatively in the small study group. However, it is not easy to achi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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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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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교육에 있어 학생들의 성취도 수준차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무엇인가? | 공학교육에 있어 학생들의 성취도 수준차이는 교육방법을 어렵게 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중의 하나로 소그룹 협동학습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자율적인 교육과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유도함으로서 학생들의 수업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그룹과제에 있어 학생들 간의 실질적인 협력을 유도하는 것은 쉽지 않을 일이다. | |
공학교육에서 무슨 차이는 육방법을 어렵게 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인가? | 공학교육에 있어 학생들의 성취도 수준차이는 교육방법을 어렵게 하는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중의 하나로 소그룹 협동학습을 통해 학생들 스스로 자율적인 교육과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유도함으로서 학생들의 수업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 |
협동학습이란? |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의 하나로 학생들 상호간의 협동학습을 통해 수업의 이해를 높이는 방법이다. 협동학습은 학습 능력이 각기 다른 학생들이 동일한 학습 목표를 향하여 소집단 내에서 함께 활동하는 수업 방법이며 학생들 간의 상호 학습지도를 통해 교과의 학습목표를 달성하려는 방법이다. 따라서 협동학습을 통해 소그룹 내 학생들 간의 상호지도를 유도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성취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학생들 간의 성취도차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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