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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11 no.10, 2011년, pp.234 - 241
이한석 (경성대학교 경영학부)
The recent technology boom has created a new digital age. With the help of information technology consumers can have more power than ever and they use digital contents more than ever. This study relates consumer attitude to the recent digital contents using behavior about digital file-sharing. Thr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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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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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이라는 디지털 환경을 통해 소비자들은 어떤 변화를 맞이하였는가? | 온라인이라는 디지털 환경을 통하여 소비자들은 기업과 동등한 혹은 기업보다 더 많은 제품의 사용정보에 접할 수 있게 되었다[1]. 소비자와 기업의 관계에서 소비자들에게 주도권이 넘어감에 따라 마케팅에서 온라인 환경을 고려한 접근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2]. | |
디지털콘텐츠와 유사한 용어로는 정보재, 지식정보재 등이 있는데, 이 중 정보재는 무엇으로 정의할 수 있는가? | 디지털콘텐츠와 유사한 용어로는 정보재, 지식정보재 등이 있다[3]. 정보재(information good)은 ‘디지털화 될 수 있는 모든 것’이라고 정의내릴 수 있다[4].이러한 상품은 변동비가 매우 낮고 엄청난 규모의 경제를 누리는 특징을 갖고 있다. | |
마케팅에서 온라인 환경을 고려한 접근이 필요해진 이유는 무엇인가? | 온라인이라는 디지털 환경을 통하여 소비자들은 기업과 동등한 혹은 기업보다 더 많은 제품의 사용정보에 접할 수 있게 되었다[1]. 소비자와 기업의 관계에서 소비자들에게 주도권이 넘어감에 따라 마케팅에서 온라인 환경을 고려한 접근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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