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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 The Korean Journal of Community Living Science, v.22 no.3, 2011년, pp.455 - 469
이화진 (해운대초등어린이집) , 서현아 (경성대학교 유아교육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find out how follow-up activities of reading picture books influenced infants' language and socio-emotional development. Subjects of this study were 27 2-year-old infants at public day care centers in Busan. After implementing follow-up activities of reading pictu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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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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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아들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것 중 영아들이 가장 쉽게 경험하는 환경이자 교육매체는 무엇인가? | 영아들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 사물, 사건 중에서 영아들이 가장 쉽게 경험하는 환경이자 교육 매체인 그림책은 영아의 언어발달 뿐아니라 사회ㆍ정서발달 및 인지발달 등 전반적인 영역의 발달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매체이다(이상금 1998). 따라서 영아기에 그림책을 보는 것은 단순히 글자나 지식을 얻기 위함이 아니라 그림책을 통해 숨은 감성을 끌어내고 앞으로의 독서생활을 위한 긍정적 경험을 획득하는 것을 궁극적 목적으로 해야 한다. | |
영아기 교육이 다른 연령의 교육보다 신중한 접근이 요구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영아기는 인간의 발달단계에서 대부분의 발달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이다. 따라서 영아기 교육은 다른 어떤 연령의 교육보다 신중한 접근이 요구되는 어려운 과제라 하겠다. | |
영아기에 그림책을 보는 것의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인가? | 영아들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 사물, 사건 중에서 영아들이 가장 쉽게 경험하는 환경이자 교육 매체인 그림책은 영아의 언어발달 뿐아니라 사회ㆍ정서발달 및 인지발달 등 전반적인 영역의 발달을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되는 매체이다(이상금 1998). 따라서 영아기에 그림책을 보는 것은 단순히 글자나 지식을 얻기 위함이 아니라 그림책을 통해 숨은 감성을 끌어내고 앞으로의 독서생활을 위한 긍정적 경험을 획득하는 것을 궁극적 목적으로 해야 한다. 즉, 영아가 그림책을 통해 즐겁고 재미있는 발견을 하도록 하여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세계를 새롭게 만나게 하며 독서에 대한 취향과 태도를 형성하도록 하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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