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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土木學會論文集,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ivil Engineers, D. 교통공학, 도로공학, 시공관리, 정보기술, 지역 및 도시계획, 철도공학, 측량 및 지형공간정보공학, v.32 no.2D, 2012년, pp.95 - 101
Layout Criteria are developed for an access mode's on and off facility at multiple transfer centers in this paper. Layout Criteria are location issues between a main mode and access modes in terms of the on and off facility one another. The total distance between them has been suggested to be mini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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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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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환승센터에 접근하는 교통수단의 승하차시설 배치기준은 어떻게 되는가? | 복합환승센터에 접근하는 교통수단의 승하차시설 배치기준은 이용자가 많은 접근교통수단의 승하차시설을 복합환승센터로 부터 가깝게 배치한다는 것이다. 즉, 승객이 많이 사용하는 접근교통수단을 가장 가깝게 배치한다는 개념이다. | |
평면환산거리의 의미는 무엇인가? | 평면환산거리란 접근교통수단별 환승거리로서 접근교통수단 하차지점에서 주교통수단 승하차지점까지 존재하는 계단, 무빙워크, 에스컬레이터(E/S), 엘레베이터(E/L)를 평면거리로 환산한 거리를 의미한다. 계산식은 표 5와 같다. | |
복합환승센터의 승하차시설의 기준은 어떻게 되는가? | 복합환승센터의 승하차시설은 이용자가 많은 접근교통수단 순으로 환승거리(평면환산거리)가 짧아지도록 배치하여야 한다. 최소기준으로는 가중평균환산거리가 LOS D수준인 240m을 초과하지 않도록 배치하여야한다. 또한, 개별 접근교통수단의 최대평면환산거리는 최대 500m를 초과할 수 없다. 왜냐하면 환승영향권을 벗어나는 지점에 승하차시설을 설치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
대한교통학회(2008) 대중교통이용자 속성을 고려한 환승시간별 환승률결정모형의 개발.
서울과학기술대학교(2010) 한국형 환승센터 모형개발.
John J Fruin (1971) Pedestrian Planning and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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