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생활도로 사례분석 및 개선효과 원문보기

도로 : 도로학회지, v.14 no.4 = no.54, 2012년, pp.13 - 18  

김인태 (명지대학교 교통공학과)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설 설정

  • - 긴급이나 서비스 차량은 언제나 통행 가능하여야 함.
  • - 보행자 구역의 성공은 사업지역의 임대료 상승에 기여함. 이에 대한 심각한 고려가 먼저 선행되어야 함.
  • - 접근이 용이한 상가의 임대료가 급상승함.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보행자 전용 도로가 성공하기 위한 전제조건은 무엇인가? - 자동차를 없애기 이전에도 보행자가 보통 수준 이상이 이용하는 거리에 설치하여야 함. - 보행자 전용 구역은 독립적인 공간으로의 개발이 아니라 기존 교통 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한 패키지식 개발이 필요함. - 보행자 구역의 성공은 사업지역의 임대료 상승에 기여함. 이에 대한 심각한 고려가 먼저 선행되어야 함.
네덜란드 정부가 본엘프의 성공에 이어 추진한 것은 무엇인가? 네덜란드 정부는 본엘프의 성공에 이어 30km/hr 존의 설치를 추진하였다. 첫 3년 동안 200개의 30km/hr 존을 설치하였으며 이를 통해 33%의 통과교통량을 감소시켜 교통사고를 줄였다.
본엘프가 성공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 - 통과교통량이 적은 곳에 설치하여야 함.  - 교행이 가능한 최소한 2차선 규모의 도로 이상 이어야 함.  - 긴급이나 서비스 차량은 언제나 통행 가능하여야 함.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