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15 no.4, 2012년, pp.747 - 770
In this study, we develop the mathematical modeling teaching materials focused function units of mathematics textbooks and establish the appropriate teaching and learning model. Using mathematical modeling materials and developed instructional materials for teaching high school students is aimed to ...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수학적 모델링이란? | 주어진 상황을 수학적 모델로 구성하는 일련의 과정을 수학적 모델링이라고 한다. 다시말하면 현실 상황에 대응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수학적 구조를 형식화하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 |
수학적 모델링은 일반적으로 어떤 단계를 갖는가? | 첫 번째 단계는 주어진 실세계 상황을 모델로 나타내는 모델 형성 단계, 두 번째 단계는 모델을 분석하고 결론에 이르는 단계, 세 번째 단계는 모델의 결과를 해석하고, 예측하고, 설명하는 단계, 네 번째 단계는 결론이 주어진 실세계 상황에 맞는지 여부를 검증해보는 단계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모델이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다시 위의 첫 번째 단계부터 반복하여 적절한 모델로 수정하게 된다. | |
수학불안이란? | 수학불안은 수학을 싫어하는 감정 그 이상의 개념으로, 사람이 평상시 혹은 학업과 관련된 상황에서 수학문제를 해결하고 수들을 조직하는데 있어서 느끼는 긴장감과 불안감을 일컫는다(Handler, 1990). Richardson과 Woolfolk(1980)는 수학불안을 학생들이 수학적 개념과 평가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경험하는 상태로 정의하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