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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20 no.1, 2012년, pp.119 - 123
정춘화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 박영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설계자동화공학부) , 임원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자동차공학과) , 차석원 (서울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In traditional vehicles, a great amount of energy is dissipated by braking. In electric vehicles (EVs), however, electric motors can be controlled to operate as generators to convert kinetic and potential energy of vehicles into electrical energy and store it in batteries. In this paper, the relat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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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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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가 많은 업체와 연구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있는 이유? | 지구온난화와 화석연료 자원의 위기로 인해 전기 자동차가 많은 업체와 연구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하지만 전기자동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에는 아직도 여러 가지 문제가 존재하고 있으며 주행과정에서 배터리의 에너지 소모량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한 문제로 되고 있는데 회생제동이 그 한 가지 해결책으로 될 수 있다. | |
전기자동차에서 회생제동이 배터리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 있는 이유는? | 하지만 전기자동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에는 아직도 여러 가지 문제가 존재하고 있으며 주행과정에서 배터리의 에너지 소모량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한 문제로 되고 있는데 회생제동이 그 한 가지 해결책으로 될 수 있다. 전기 차량은 기존의 차량과 달리 주행 중에 전기모터를 발전기로 작동하도록 제어할 수 있어 감속과정이나 내리막 주행시 차량의 운동에너지나 위치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켜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다. 이는 전기자동차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 주행 중에 얼마만큼의 에너지를 회수하는가에 따라 배터리 SOC의 최종 값도 다르게 된다. | |
전기자동차의 가장 중요한 문제는? | 지구온난화와 화석연료 자원의 위기로 인해 전기 자동차가 많은 업체와 연구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하지만 전기자동차의 핵심 부품인 배터리에는 아직도 여러 가지 문제가 존재하고 있으며 주행과정에서 배터리의 에너지 소모량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중요한 문제로 되고 있는데 회생제동이 그 한 가지 해결책으로 될 수 있다. 전기 차량은 기존의 차량과 달리 주행 중에 전기모터를 발전기로 작동하도록 제어할 수 있어 감속과정이나 내리막 주행시 차량의 운동에너지나 위치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켜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다. |
M. Ehsani, Y. Gao and A Emadi, Modern Electric, Hybrid Electric and Fuel Cell Vehicles, 2nd Edn., CRC Press, UK, pp.115-120, 2010.
C. Zheng, Y.-I. Park, W. S. Lim and S. W. Cha, "A Simulation Study for the Performance of Electric Vehicles," The 25th World Battery, Hybrid and Fuel Cell Electric Vehicle Symposium and Exhibition, 2010.
C. Zheng, Y. Park, W. Lim and S. W. Cha, "A Simulation Study for the Performance of Electric Vehicles," The 25th World Battery, Hybrid and Fuel Cell Electric Vehicle Symposium & Exhibition, 2010.
M. Ehsani, Y. Gao and A. Emadi, Modern Electric, Hybrid Electric, and Fuel Cell Vehicles, 2nd Edn., CRC Press, UK, pp.53-65, 2010.
H. B. Jin, J. W. Huh, J. H. Shin and S. H. Hwang, "Development of Brake Control Algorithm for Hybrid Electric Vehicles to Improve Regenerative Braking Performance," Fall Conference Proceedings, KSAE, pp.2308-2313,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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