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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The Research Journal of the Costume Culture = 복식문화연구, v.20 no.2, 2012년, pp.184 - 194
김명옥 , () , 서미아 (한양대학교 의류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wofold: it suggests appropriate sizes in menswear slim-fit jackets according to brand zones and number of buttons, as well as jacket patternmaking methods according to jacket styles by surveying and comparing the overall present status of patternmaking and production 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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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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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Korea Fashion Brand Annual(2007)의 남성복 존에서 시장점유율이 높은 대표적인 브랜드존은 무엇인가? | The Korea Fashion Brand Annual(2007)의 남성복 존에서 시장점유율이 높은 대표적인 브랜드 존은 신사정장과 캐주얼웨어 즉 트래디셔널 캐주얼웨어, 타운 캐주얼웨어, 캐릭터캐주얼웨어이다. 신사정장 존은 클래식한 스타일의 신사정장 수트를 주로 제조하는 브랜드를 지칭하며, 한국에서의 대표적인 브랜드는 ‘갤럭시’, ‘닥스’, ‘캠브리지’ 등으로 소수의 대형업체의 시장점유율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 |
한국에서 대표적인 신사정장 브랜드는 무엇인가? | The Korea Fashion Brand Annual(2007)의 남성복 존에서 시장점유율이 높은 대표적인 브랜드 존은 신사정장과 캐주얼웨어 즉 트래디셔널 캐주얼웨어, 타운 캐주얼웨어, 캐릭터캐주얼웨어이다. 신사정장 존은 클래식한 스타일의 신사정장 수트를 주로 제조하는 브랜드를 지칭하며, 한국에서의 대표적인 브랜드는 ‘갤럭시’, ‘닥스’, ‘캠브리지’ 등으로 소수의 대형업체의 시장점유율이 비교적 높은 편이다. 캐릭터캐주얼 존은 캐릭터(character)가 ‘성격, 개성, 특성’을 뜻하는 것으로 개인의 강렬한 개성을 주장 하는 패션으로 소비자의 고감성 욕구를 수용하고 있다. | |
최근 남성복의 변화 핵심 경향은 무엇인가? | 여성들이 아름다움을 위해 불편해도 하이힐을 신는 것과 같은 맥락으로 남성들도 센스 있게 입기 위해 허리 부분뿐만 아니라 어깨의 남아도는 여유분을 줄여 몸에 더욱 밀착된 실루엣으로 남성 보디라인(body line)을 한껏 부각시킨 스타일을 더욱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남성 소비자들이 원하는 패션의 핵심은 실제보다 젊어 보이고자 하는 슬림룩의 경향을 보이며, 이와 같은 슬림룩으로 인하여 각 신사복 업체마다 2005년부터 슬림 패턴을 개발하여 사용하고 있다(Kim, 20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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